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작년 챔스 결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화장품 유통사인 실리콘투의 2분기 매출액은 1595억원으로 1년전 대비 103.95% 증가,작년 챔스 결승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영업이익도 303억원으로 같은 기간 191%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실리콘투는 400개에 육박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100개 이상의 국가에 도·소매로 판매하는 플랫폼 사업자다.K뷰티 역직구 몰인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 브랜드사에는 오픈마켓 운영 대행 및 위탁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조선미녀,작년 챔스 결승코스알엑스,라운드랩 등이 실리콘투를 통해 미국 등 해외 시장에 이름을 알린 대표적인 브랜드다.
실리콘투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한 이유는 미국 등에서 국내 중저가의 인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져서다.회사는 주로 국내 인디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해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해외에 유통하고 있다.국내 스킨케어 제품이 미국 등에서 인기를 끌면서 실리콘투의 플랫폼 등을 통해 국내 제품을 매입하는 해외 유통사가 늘어나고 있다.실적이 고공행진하면서 실리콘투는 올해 상반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업으로 떠올랐다.실제로 실리콘투 주가는 올 상반기에만 510% 폭등했다.
실리콘투 뿐만 아니라 K뷰티 유통사 전반적으로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K뷰티 온라인 플랫폼 '졸스'도 최근 해외 고객사들의 러브콜이 이어졌다.지난 5월 30일부터 양일간 칠레,작년 챔스 결승멕시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K-뷰티 프로모션이 평일 대비 7배 매출을 기록했다.회사는 미국 및 중남미 국가를 중심으로 전세계 150개국에 국내 250여개의 제품을 쇼피,작년 챔스 결승아마존,큐텐 등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이 기간 가장 잘 팔린 제품은 '이즈앤트리' '에이플비(APLB)' '비랩(B-LAB)' '티암' 등이다.북미에서는 '아누아(Anua)' 유럽에서는 '조선미녀'가 인기 브랜드인 것과는 또 다른 현상이다.해당 플랫폼은 국가별 브랜드 선호 성향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작년 챔스 결승대륙별 브랜드 다양성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이번 성공적인 남미 캠페인에 힘입어 올해 매출 목표를 400억원에서 600억원으로 50% 상향 조정했다.
전문가들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인기 있는 국내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그리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것이 이들 유통사의 경쟁력이라고 평가한다.개별 브랜드의 흥망성쇠와 관계없이 어떤 브랜드가 잘 나가든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 문화에 대한 인기 증가와 서구권 스킨케어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으로 타깃 가능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한국 인디 화장품의 전세계 적인 인기 지속과 함께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새로운 유통 모델을 영위하는 실리콘투는 꾸준한 수혜를 받을 전망"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