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루턴 타운 대 맨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우선 실시…한국은 '아직'
애플이 아이폰에서 애플페이 외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 비접촉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빗장을 연다.
애플은 14일(현지시간) iOS 18.1 버전부터 아이폰의 NFC 기능을 활용해 결제 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API(앱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를 외부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앞서 애플은 아이폰의 NFC 기능을 활용한 비접촉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출시하면서도 이 기능에 타사가 접근할 수 없도록 API를 공개하지 않았다.그간 삼성페이·구글페이의 NFC 기반 비접촉결제 기능이 아이폰에서 구현될 수 없었던 이유다.
애플은 새로 제공할 NFC 기능 API를 통해 외부 개발자가 비접촉결제 외에도 비접촉식 자동차·주택·호텔 열쇠,루턴 타운 대 맨유대중교통,루턴 타운 대 맨유사원증,루턴 타운 대 맨유포인트카드,루턴 타운 대 맨유티켓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OS 18.1용 NFC 기능 API는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개발자에게 우선 제공된다.애플은 지원국가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OS 18 첫 버전은 다음달 출시될 전망이다.관련 업계에선 iOS 18.1 버전의 업데이트가 예상되는 올 4분기쯤 외부 개발사의 NFC 기반 비접촉결제 서비스가 아이폰에서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애플은 아이폰 NFC 기능 이용에 대해 수수료 지불을 요구할 예정이며,루턴 타운 대 맨유승인된 개발자만 기능 접근을 허용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앞서 애플을 상대로 반독점 조사를 벌이며 NFC 개방을 압박한 EU(유럽연합)의 요구조건은 '무료 개방'이었던 만큼,루턴 타운 대 맨유애플과 EU는 당분간 신경전을 이어갈 전망이다.애플은 NFC 기능 API 개방 대상국에서 EU 국가를 일괄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