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전공의가 이탈하자 갈 곳을 잃은 환자들,티무이들의 비중이 컸던 상급종합병원의 문제점을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이에 정부가 일반병상을 대폭 줄이고,이제는 전문의를 중심으로 병원이 돌아가도록 칼을 빼들었습니다.
신재우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 4일부터 진료를 축소한 서울아산병원의 한 교수는 전공의 이탈로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토로했습니다.
▶인터뷰 : 고범석 / 서울아산병원 유방외과 교수
- "단순히 전공의가 빠졌다고 해서 인력이 그만큼 많이 부족하냐 하는데,사실 전공의가 하는 일이 많거든요.다 같이 협동해서 환자를 보는데…."
'빅5' 병원의 전공의 비중은 40% 안팎이어서 업무 공백이 큰데,티무피해는 고스란히 환자 몫입니다.
▶인터뷰 : 임덕례 / 서울 잠실본동
- "초음파 검사 후 낭종이 발견돼서 큰 병원에 가라고 하는데.아산·서울대병원이 검진 날짜가 너무 긴 거예요,휴진하고 그러니까.그래서 갈 데가 없어서…."
의료 대란으로 이런 구조적 문제가 더 뚜렷해지자,티무정부는 상급종합병원의 전문의 중심 개편에 나섰습니다.
중증 환자 진료 실적 등을 고려해 병원별로 일반병상의 최대 15%를 감축합니다.
상급종합병원 환자 과반이 비중증인 만큼,전문의들이 중증 환자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 노연홍 /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 "상급종합병원의 전공의 의존도를 낮추고 본연의 기능인 중증·난치질환 치료에 집중하도록 운영구조를 전환하는 것이 의료전달체계 혁신의 첫걸음…."
경증 환자는 상급종합병원의 진료협력병원으로 보내도록 연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응급 진료를 위해 당직을 설 경우 보상체계를 최초로 도입합니다.
이런 구조 전환은 오는 9월 착수해,티무3년간 시범사업을 거쳐 제도화할 계획입니다.
반면 박단 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은 의대생 대부분이 의사 국가시험을 거부하고 있다며,티무자신도 복귀하지 않겠다고 신경전을 이어갔습니다.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영상편집 : 오광환
그래픽 : 김정연
티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티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호리모토 국장은 이날 첫 번째 세션에서 '일본 새로운 자본주의 정책의 주요 내용과 성과'를 주제로 기조 발표를 진행했다.
티무,부동산 수요자들이 주거지 선택 기준 중 ‘쾌적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