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러시아가 점령한 유럽 최대 원자력발전소 단지인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에서 11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하면서 냉각탑 중 하나가 손상됐다고 로이터,HSKAFP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당국자는 "화재로 폭발 가능성은 없으며 냉각탑에 난 불이 발전소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가 인근 도시 에네르호다르에 공격을 가해 화재가 발생했다"며 우크라이나 탓으로 돌렸다.
러시아 국영원전기업 로사톰은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 측이 '핵테러'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로사톰은 "11일 오후 8시20분과 32분쯤 자포리자 원전의 2개 냉각탑 중 하나가 우크라이나 공격용 드론에 피격돼 내부 구조에 화재가 발생했다.오후 11시30분쯤 큰불이 잡혔지만 냉각탑 내부구조가 심각하게 손상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우크라이나 측은 지난 6일부터 시작된 러시아 본토 공격으로 궁지에 몰린 러시아군이 자포리자 원전에 불을 지르고 우크라이나에 책임을 덮어씌우려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이 시설에 불을 질렀다"며 "이는 필요시 자포리자 원전을 파괴해 대규모 핵재난을 안겨줄 수 있음을 암시함으로써 우크라이나를 압박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자포리자 원전이 있는 에네르호다르 인근 우크라이나 당국자는 러시아군이 냉각탑 안에서 오토바이용 타이어를 태워 화재를 꾸며냈다고 주장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러시아 당국에서 냉각탑 화재와 관련한 정보를 전달받았다며 "핵 안전에 미치는 영향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은 성명에서 "드론 공격이 있었던 냉각탑 주변에는 방사성 물질이 없었고 이에 따라 방사선 수치가 상승할 위험도 없다고 현장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며 "다만 원전에 대한 공격을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HSK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HSK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기지의 녹지율이 96%에 달할 정도로 나무가 많다.
HSK,인터넷 포털사이트와 각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역별 안내표지 등을 통해 열차 도착시간 운행 상황 등을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면 역에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