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fm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주관 'ESG 경영진단·컨설팅 사업' 수주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SK C&C가 충남 북부지역 제조 기업에 온실가스 측정·관리 통합 체계를 제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지원한다.
SK C&C는 이런 내용으로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진단∙개선 및 실천 과제 컨설팅 사업'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유럽연합(EU) 규제 대응 등을 목표로 회원사에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확산 등을 장려하고 있다.이에 SK C&C는 관내 반도체,이차전지,자동차,롯데 fms전자제품,건설,롯데 fms소비재 분야 제조 회원사 20곳을 대상으로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특히 기후변화 공시 대응과 자발적 탄소 시장 참여에 필요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컨설팅이 별도 실시된다.온실가스 인벤토리란 기업 또는 조직의 온실가스 배출원별 배출량을 목록화한 것이다.
직·간접 배출(스코프 1·2)에 해당하는 온실가스 측정 범위 설정,롯데 fms관련 데이터 수집,배출량 계산 및 분석,최종 검증 및 보고 등 통합 관리 체계를 제공한다.희망 기업들엔 SK C&C가 보유한 탄소 인증 및 거래 플랫폼 '센테로'를 통한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가이드도 제시한다.
보다 효율적인 ESG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자사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 '클릭 ESG'도 활용한다.기업은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고 산업별 ESG 핵심 지표 평가,롯데 fms동종 업계 비교,개선 필요 영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클릭 ESG는 국내외 ESG 이니셔티브 및 평가기관 요구 사항을 반영한 진단 항목을 활용한다.
진단 이후 개선 과정에서는 점수 기반 시뮬레이션 관리도 수행할 수 있다.
롯데 fms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롯데 fm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수술이 무기한 연기되거나 진료에 큰 차질을 빚는 정도는 아니라고 파악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롯데 fms,일본은 식료품의 6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는데, 엔저로 수입물가가 상승하면서 식료품 가격도 크게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