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토 무료머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외교부 대변인 논평 "강력 항의…도발에 단호히 대응"
(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일본이 올해 방위백서에서도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명시했다.정부는 이같은 억지 주장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정부는 12일 외교부 대변인 논평에서 "일본 정부가 이날 발표한 방위백서를 통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 정부의 어떠한 주장도 우리 주권에 하등의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재차 분명히 한다"라며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되풀이하는 것이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구축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전 각의에서 방위정책의 기본방향을 정리한 '2024 방위백서'를 채택하고 20년째 '독도가 일본 영토'라는 주장을 반복했다.
일본 정부는 독도가 1905년 '다케시마'란 이름으로 시마네현에 편입 고시된 자국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 중"이란 억지주장을 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