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오솔리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포석
美 솔루션 SGH 우선주 투자
AI 투자론 역대 최대 규모SK텔레콤이 미국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인 스마트글로벌홀딩스(SGH)에 대규모 투자하기로 결정했다.AI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을 위한 사전 포석이다.
SK텔레콤은 SGH와 2억달러(약 2800억원) 규모 전환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리카르도 오솔리니향후 보통주 전환을 통해 10% 수준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6일 발표했다.이번 계약을 계기로 양사는 AI 인프라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SGH는 대규모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가 들어가는 AI 클러스터를 설계·구축·운영하는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메타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의 대규모 AI 클러스터를 구축했다.2017년 나스닥시장에 상장했다.지난해 매출은 약 14억4000만달러(약 2조원)였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 학습이 필요한 대규모언어모델(LLM) 특성에 따라 더 많은 GPU가 요구되면서 AI 클러스터 구축의 난도가 높아지고 있다.이 때문에 전문적인 AI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자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다는 설명이다.SK텔레콤 관계자는 “SGH는 전 세계에서 대규모 AI 클러스터를 구축한 몇 안 되는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연내 파트너십을 추가로 체결해 AI 데이터센터와 에지 AI,미래 메모리 솔루션 등 AI 인프라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협력을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국내외 AI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SK텔레콤은 데이터센터 관리 시스템,액침 냉각 등 자체 보유 솔루션에 SGH의 AI 클러스터 구축·운영 역량을 더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투자는 SK텔레콤의 AI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이 회사는 지난해 AI 피라미드 전략을 발표한 이후 AI 반도체,리카르도 오솔리니AI 인프라,리카르도 오솔리니AI 서비스 3개 분야에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미국의 생성형 AI 기업 앤스로픽(1억달러)을 비롯해 GPU 서비스 기업 람다(2000만달러),리카르도 오솔리니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1000만달러) 등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리카르도 오솔리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리카르도 오솔리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연예계 은퇴' 송승현, 6월 결혼설◇ 손흥민, 전지현과 재회 후 밝은 미소 "감사합니다"◇ '이병헌♥' 이민정, 출산 두달만 뽐낸 늘씬 몸매◇ 김지민, ♥김준호 선긋기?…"결혼 약속한 사이 아냐"◇ 이강인 5개월 전 사주 화제…역술가 "겸손 기억해야"◇ 서동주, 수영복 입고 침대에 누워…◇ 가수 방실이 별세◇ 78세 김용건, 41세 며느리 황보라와 산부인과 찾아◇ 최홍만, 5년 은둔 이유 고백…"아직도 여자 때렸냐고"◇ '모친 치매 선처 호소' 태진아子 이루, 다시 법정에
리카르도 오솔리니,이달 들어서만 상승률이 40%를 훌쩍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