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f a1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신상태 온전치 않아…개선할 기회 줘야"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최경서 부장판사)는 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설모(28)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보호관찰과 12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범행 전날 다른 범죄자가 저지른 낙서 사건으로 전 국민이 경악했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 다음 날 모방범죄를 저질렀다"며 "이런 점을 고려할 때 범행 죄질이 불량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피고인이 양극성 정동장애(조울증) 진단을 받고 지속적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았는데,tuf a15사건 범행 당시 자의적으로 상당 기간 정신과 약을 먹지 않아 정신상태가 온전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심신미약 상태에 이르지 않았다고 해도 피고인의 정신 상태가 이 사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다고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판부는 "피고인은 정신건강이 온전치 않음에도 이 사건 이전까지 식당에서 음식을 조리하고 포장하는 일을 하면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살려고 노력해온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점을 고려하면 피고인을 사회에서 격리해 처벌하는 게 맞을지,tuf a15아니면 개선하고 교화하는 기회를 주는 게 적합할지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피고인이 저지른 범행의 복구 비용은 1900만원 정도이고,tuf a15이미 피고인의 보호자가 모두 변상했다"며 "피고인이 형사처벌 전력이 없고 초범인 점도 고려했다"고 했다.
설씨는 지난해 12월 17일 국가지정문화재인 경복궁 서문(영추문) 좌측 돌담에 붉은 스프레이로 특정 가수의 이름과 앨범 제목을 쓴 혐의로 지난 1월 구속기소됐다.
설씨는 범행 전날 누군가의 낙서로 경복궁 담벼락이 훼손된 사실을 언론 보도를 보고 접한 뒤 모방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설씨가 모방한 1차 낙서 테러를 저지른 10대들은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구속영장이 기각돼 불구속 기소됐다.
tuf a15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tuf a15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오른쪽) 씨가 아내 심하은 씨와 함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tuf a15,커피를 마시고 45분이 지나면 카페인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최고조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