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최강야구 경기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역 기반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확대
파주시에 니로 EV 10대 투입
15일부터 지역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공유
기아는 전기차 공유 서비스인‘위블 비즈’를 경기도 파주시에서 15일부터 신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주시에 도입되는 위블 비즈 차량은‘니로EV’10대로,평일 업무시간에는 파주시청 공무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야간·주말에는 지역 주민과 지자체 소속 공무원이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위블 비즈는 기업이나 기관이 정해진 업무시간 동안 전기차를 구독해 평일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최강야구 경기결과그외 시간에는 개인이 출퇴근 혹은 주말 레저용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친환경 공유 서비스다.
위블 비즈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전기차를 예약할 수 있으며,최강야구 경기결과전용 주차 구역에서 키 없이도 편리하게 차량을 픽업하고 반납할 수 있다.차량 이용뿐만 아니라 차량 관리와 충전,IT솔루션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해 이용자와 관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어 경기도 광명시와 화성시,최강야구 경기결과경남도 등 다양한 지자체에서 활용 중이다.
기아는 파주시 위블 비즈 신규 운영으로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며 탄소 배출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아울러 자가용 운행 감소와 주차 공간 최적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위블 비즈 운영으로 파주시 내 친환경 공유 모빌리티 활성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장기적으로 전국 단위로 확대해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는‘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기업 비전 아래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B2B(기업간 거래) 대상 모빌리티 솔루션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위해 오는 2028년까지 국내 40여 개 공공부문에 위블 비즈를 확대하고 500대의 이상의 전기차를 운영하는 등 전국 단위로 사업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