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캠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앞서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 적용됐던 5명 중 아리셀 측 3명
아리셀-인력파견업체 구두 도급 계약 추정…불법 파견 여부 확인 중
전지 제조 사업장 500여곳 리튬 취급 안전수칙 자체 점검
23명의 목숨을 앗아간 경기도 화성 소재 일차전지 제조사 '아리셀' 공장 관계자 3명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노동당국에 입건됐다.사고 공장에는 26일 오전 9시를 기해 전면작업중지 명령도 내려졌다.
민길수 고용노동부 지역사고수습본부장(중부고용노동청장)은 이날 브리핑을 갖고 이번 사고 관련 노동당국의 조치 사항을 발표했다.
민 본부장은 입건된 공장 관계자 3명에 대해 "향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법 위반 사항이 확인되면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입건된 3명은 전날 경찰이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를 적용해 입건한 5명에 포함돼 있으며,다른 2명은 인력 파견업체 관계자다.노동당국은 이들 3명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갖춰 사고 예방 노력을 했는지 등을 중심으로 수사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 본부장은 원청인 아리셀과 인력파견 업체 메이셀 간 불법 파견,혹은 편법 도급 계약 논란에 대해선 향후 조사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지금까지 확인된 바로는 두 업체간 도급계약서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구두상으로 계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당국의 설명이다.
민 본부장은 "아리셀 대표이사는 전날 대국민 사과 과정에서 적법한 도급계약이었다고 주장했다"며 "하지만 당국에선 실제 공정,인사관리 등 실질적인 고용 및 노동 형태까지 철저하게 확인한 후 법 위반 사항이 확인되면 엄정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어 "메이셀은 산재 및 고용보험도 가입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동당국이 이날 아리셀에 대해 공식적인 '전면작업중지 명령'을 내린 것은 아리셀 공장 내 동종·유사 재해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화재 발생 후 지금까지 작업은 중단돼 있었으나,공식적인 문서에 의한 명령은 오늘 내려진 것이다.
아울러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유사 위험시설 사고를 막고자 전지제조업 사업장 500여곳에 리튬 취급 안전수칙 자체점검표를 토대로 긴급 자체점검을 시행하도록 했다.전지 관련 200여개 회사는 소방청 주관 관계부처 합동으로 지난 25일부터 긴급 화재안전조사를 하고 있다.
지난 24일 오전 10시 30분쯤 화성시 소재 일차전지 제조사 아리셀 공장에서 난 불로 23명이 숨지고,8명이 다쳤다.
여캠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여캠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어 "우크라이나군은 미국이 하르키우주 접경 지역 밖에서 국경을 넘어서는 공격에 필요한 명시적 승인을 내리기 전까지 이 같은 (러시아군) 공세 작전을 방어해야 한다"면서 "ISW는 미국이 우크라이나가 미국이 제공한 무기로 러시아의 작전 표적과 후방에 있는 모든 합법적인 군사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계속 평가하고 있다"고 제언했다.
여캠 룰렛,펜실베이니아에서도 두 사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적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