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빵 슬라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방대한 데이터에서 필요한 내용 찾아 주는 AI 검색·질의응답 서비스
클라우드 및 AI 기술 접목한 생산성 도구로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 씽크프리가 글로벌 기업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 검색·질의응답 솔루션인 '리파인더 AI' 베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리파인더 AI는 기업이 사용하는 수많은 업무 플랫폼에 흩어진 방대한 데이터를 출처와 관계없이 한곳에서 통합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AI 서비스다.지메일·구글 드라이브·컨플루언스·지라·슬랙·노션 같은 생산성 및 협업 플랫폼을 모두 연동해,이들에 저장된 웹 콘텐츠,빵 슬라임오피스 문서,빵 슬라임PDF,메일,메시지 등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찾아 주는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리파인더 AI는 단순히 자료를 찾는 것을 넘어 보조(어시스턴트) 역할을 한다.사용자가 검색어나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의 의미와 사용자의 의도를 읽고,기업 내 산재한 자료 중에 연관도와 정확도가 가장 높은 정보를 취합해 자연어로 답변해 준다.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가 어디 있는지 기억하거나 플랫폼별로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한 번의 검색으로 모든 서비스에 접근해 결과를 제공하므로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두영 씽크프리 대표는 "전 세계 기업이 매년 생성·보유하는 데이터는 기하급수로 증가하는 반면에 실제 이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비율은 매우 낮은 게 현실이다"며 "씽크프리는 리파인더 AI를 필두로 해외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고,한컴이 보유한 세계적인 문서 기술과 고도화한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