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세계건설 대표 경질 이어 SSG닷컴·지마켓 대표 교체…이마트 시험대정용진 신세계 회장이 최근 취임 100일을 맞이한 가운데,신세계건설에 이어 이커머스 사업인 SSG닷컴과 지마켓 수장을 모두 물갈이하며 '신상필벌'(신실한 사람에게는 상을 주고,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벌을 줘야 한다는 말) 인사를 본격 단행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 새 대표에 2000년 신세계에 입사해 이마트 마케팅담당,SSG닷컴 영업본부 본부장을 맡아온 최훈학 전무를,지마켓 수장에는 골드만삭스·쿠팡· 알리바바코리아 등을 거쳐온 정형권 대표를 내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중국 쇼핑 플랫폼들의 공격적인 진출에 네이버·쿠팡 등에 밀려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계열사에 대한 경질로 풀이된다.이번 인사로 그룹 내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도 경쟁력을 잃지 않고 성과를 내야 한다는 긴장감과 위기감이 커지는 모양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SSG닷컴 최훈학 대표·지마켓 정형권 대표 내정
이날 오전 신세계그룹은 이커머스 사업에 대한 대대적인 인적 쇄신을 단행한다며,SSG닷컴 새 대표에 최훈학 전무를,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지마켓 새 대표에는 정형권 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을 내정했다고 알렸다.최 SSG닷컴 신임 대표는 1972년생으로 ▲2000년 신세계 입사 ▲2015년 이마트 마케팅담당 마케팅팀 팀장 ▲2017년 이마트 마케팅담당 담당 ▲2023년 SSG닷컴 영업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 그로서리·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업본부장을 맡아온 최훈학 전무가 대표를 겸직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지마켓 새 수장에는 쿠팡·알리바바코리아를 거쳐 온 정형권 신임 대표가 내정됐다.정 신임 대표는 ▲2001년 골드만삭스 ▲2005년 크레딧 스위스 ▲2015년 쿠팡 파이낸싱 플래닝&애널리시스 부문 임원 ▲2017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 겸 알리페이코리아 대표 ▲2024년 알리페이 유럽·중동·코리아 대표 등을 맡아왔다.
정형권 신임 대표는 지마켓 재무 담당도 함께 맡는다.신세계그룹은 “정 신임 대표는 투자,이커머스,핀테크 업계를 두루 거친 재무 전문가로서 새로운 리더십 구현을 통해 지마켓 체질 개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통해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균형 있는 성장 토대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 조직도 개편했다.SSG닷컴의 경우 기존 4개 본부(D/I·영업·마케팅·지원) 체제를 2개 본부(D/I·영업)로 줄이고,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마케팅본부는 영업본부로 통합했다.지원본부 부서들은 대표 직속으로 뒀다.SSG닷컴 D/I(Data/Infra) 본부장에는 이마트 D/T(Digital Transformation) 총괄을 맡고 있던 안종훈 상무가 자리를 옮겼다.
지마켓은 기존 테크 조직 PX본부를 기획 중심 PX(Product eXperience)본부와 개발 중심 테크 본부로 분리한다.개발자 조직인 테크 본부를 별도 조직으로 둬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을 견인할 기술 분야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복안이다.최고제품책임자(CPO)에 해당하는 PX본부장에는 네이버 출신인 김정우 상무,테크본부장에는 쿠팡 출신 오참 상무가 영입됐다.
앞서 올해 4월에도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마트 사상 첫 적자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건설 대표를 경질한 바 있다.이를 통해 정두영 대표 대신,허병훈 경영전략실 경영총괄 부사장이 신세계건설 신임 대표로 선임됐다.
정용진 회장 취임 100일 과제 산적…성과 보여줄 수 있을까
올해 3월 회장직에 올라 지난 15일 취임 100일을 맞이한 정용진 회장은 멤버십‘신세계유니버스클럽,이마트 실적 개선 등 성과로 입증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경우 최근 출시 1년을 맞이했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이마트는 지난해 사상 첫 영업적자를 기록,올해 초 근속 15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첫 전사 희망퇴직을 접수받았다.이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자회사 이마트에브리데이도 최근 다음 달 이마트와의 합병을 앞두고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 상황이다.
또 5만원대로 떨어지며 연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는 이마트 주가 부양책도 시급한 상황이다.19일 이마트 주가는 5만6천900원으로 전일 대비 400원 하락한 수치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부터 알리익스프레스·테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이 국내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면서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계열사 SSG닷컴과 지마켓이 설 자리가 더 줄어든 것도 악재다.올해 1분기 SSG닷컴 매출은 4천134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줄었고,지마켓 매출은 2천552억원으로 같은 기간 15.8% 감소했다.1분기 SSG닷컴은 영업적자 139억원,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지마켓 영업적자 85억원으로 전년보다 적자 폭은 줄였으나 흑자 전환은 못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경쟁력 시너지를 통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강화하겠다며 7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합병을 추진 중이다.한채양 이마트 대표 역시 시나리오처럼 성과를 입증할 수 있을지 시험대에 오른 상황이다.
신세계그룹은 성과 중심 인사 시스템을 통한 경영 쇄신과 이달 초 CJ그룹과 실시한 업무협약(MOU) 등을 통해 신 성장 동력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다.이 협업으로 지마켓은 내달부터 익일보장 택배를 CJ대한통운에 맡길 예정이며,CJ대한통운 오네(O-NE) 서비스 도입을 통해 스마일배송 주문 시간을 확대할 계획이다.또 SSG닷컴의 김포 NEO센터 두 곳과 오포 첨단 물류센터를 CJ대한통운에 단계적으로 이관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신세계그룹 전체를 봤을 때,정유경 신세계 백화점 부문 총괄사장이 이끄는 사업군보다,이마트와 이커머스쪽을 이끄는 동생 정용진 회장쪽 분위기가 안 좋은 것은 사실"이라며 "인사 이후에도 극명하게 분위기가 나뉘었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플랫폼 물류 시스템 정비에 이어 주요 핵심 임원을 동시에 교체하는 완전한 변화를 선택함으로써 잠시 주춤했던 온라인 사업의 새로운 성장에 시동을 걸었다”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유통 기업인 신세계가 시장 선도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합의로 공소권 상실 처리를 받은 학생은 14명이다.
파리바게트 하이토스트,특히 해당 사건의 주동자로 지목된 A씨가 사업가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에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파장이 확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