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IST,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몰리브데넘 기반 맥신 개발
수전해 촉매 지지체 활용.수소발전에 활용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이성수 박사 연구팀이 전자파 차폐와 흡수 특성을 가진 '산화 안정형 몰리브데넘계 맥신'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맥신은 금속 원자와 탄소 또는 질소 원자로 이뤄진 나노 물질로,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전기전도도가 뛰어나고 촉매 지지체로 적합한 구조를 지녀 수소 생산에 유리하다.하지만 현재까지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티타늄 기반의 맥신은 공기 중에서 산화되는 특성으로 내구성이 좋지 않은 단점이 있다.
연구팀은 맥신이 갖고 있는 장점 중 하나인 구성 원소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특성을 활용해 산화에 견딜 수 있는 몰리브데넘 기반의 맥신을 지지체로 활용했다.몰리브데넘 기반 맥신 지지체는 산화반응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수소 생산 효율을 기존보다 2.5배 높였고,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10배 이상의 향상된 내구성을 보였다.
이성수 KIST 박사는 "맥신을 구성하는 원소를 제어해 그린 수소 생산에 적합한 후보군을 찾을 수 있었고,산화 환경에서 안정성 있는 맥신 지지체를 확보했다"며 "앞으로 그린 수소 생산 비용 절감 효과뿐 아니라 향후 대규모 수소생산 발전소와 대량 그린수소 발전 스테이션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어플라이드 카탈리시스(지난달 5일)'에 실렸다.
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사진제공=KAIST[서울경제] KAIST는 신성철 전 총장이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으로부터 국가 친선 훈장을 수훈했다고 4일 밝혔다.
봉침맞고 붓고 가려우면,도요타자동차도 올 8월부터 65세 이상 재고용을 확대하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