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기아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른바 '코인'이라고 부르는 가상 자산에 투자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솔라나','리플' 같은 유명 가상자산의 이름만 똑같이 베낀 가짜 코인을 파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제보K,최혜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A 씨는 투자회사라는 곳으로부터 가상자산인 '코인' 투자를 제안받았습니다.
이들이 언급한 코인은 전 세계 거래량이 상위 5위 안에 드는 '솔라나'.
'솔라나'를 싸게 넘겨줄테니 값이 오르면 되팔라는 솔깃한 제안이었습니다.
[A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코인을 소량을 (먼저) 넣어주더라고요.그거를 나중에 묵혀놨다가 팔아도 이득이고."]
사기 걱정도 했지만,야구 기아 일정'솔라나'라는 이름의 코인이 가상자산 지갑으로 들어오자,걱정은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A 씨는 5천500만 원을 주고 이 '솔라나'라는 코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A 씨가 받은 건 이름만 '솔라나'인 다른 코인이었습니다.
[A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코인을 교환을 하려 해도 교환이 안 되고 찾으려고 해도 찾아지지도 않고…."]
B 씨 역시 같은 수법에 속아 이름만 '리플'인 코인을 샀다 천만 원을 날렸습니다.
두 사람은 카카오 계열사의 코인 지갑 서비스인 '클립'을 이용했고,야구 기아 일정가짜 코인일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고 말합니다.
[B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전자 지갑에 코인이 들어오면 이거는 정상적으로 다른 거래소로 옮기면 거래는 할 수 있는 거라고 저는 그렇게 판단을 했었는데…."]
전문가는 가상 자산은 누구나 어떤 이름의 코인이든 만들 수 있어 가능한 사기라고 지적합니다.
때문에 모든 코인 지갑 서비스가 똑같은 허점에 노출돼 있는 겁니다.
[심지훈/디지털경제협의회 사무국장 : "가짜 코인들이 입금이 됐을 때 이걸 걸러줄 수 있는 장치라든가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이 확연하게 드러나면 좋을 텐데…."]
'클립' 운영사는 유명 코인에는 인증마크를 붙여 표시한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최혜림입니다.
촬영기자:김정은/영상편집:박주연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야구 기아 일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야구 기아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비대면 진료의 확대는 전공의 집단 이탈로 의료 공백이 발생한 상황에서 '경증환자'를 비대면 진료로 흡수해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대응을 강화한다는 의미가 있다.
야구 기아 일정,해당 매체는 류준열과 혜리는 지난해 6월 관계가 소원해졌다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