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SPOTV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어진 이사회서 대표이사 공식 취임
비핵심 자산 매각·반도체 M&A 추진
[서울경제]
SK스퀘어(402340)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던 한명진(사진) 사장이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스퀘어는 14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 수펙스홀에서 열린 임시 주총을 열고 한명진 사내이사 선임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이 안건에 대한 주주 찬성률 99.4%를 기록했다.임시 주총 직후 진행된 이사회에서 한 사장은 SK스퀘어 대표로 공식 취임하는 절차를 밟았다.
SK텔레콤 출신인 한 대표는 2023년부터 SK스퀘어의 투자지원센터장을 맡아왔다.그동안 투자 기업 관리와 주주환원 실행 등을 주도해 오며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신임 대표로 내정된 바 있다.
앞으로 한 대표는 SK스퀘어가 투자한 자산들에 대한 가치 제고와 신규 투자 성과 창출,SPOTV유동성 확보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특히 티맵모빌리티,SPOTV11번가,SPOTVSK플래닛 등 회사에 대해선 체질 개선 등을 통한 질적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SPOTV일부 비핵심 자산 매각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현재 확보하고 있는 1조 1000억 원 이상의 현금성 자산을 바탕으로 SK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인수·합병(M&A)도 추진한다.SK하이닉스(000660) 등의 계열사와 직·간접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반도체 기업 투자와 M&A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