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역대 기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일 LG전자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조19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2% 증가했다고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21조70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다.2분기 LG전자의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권가 전망치(매출 21조3258억원·영업이익 9981억원)를 크게 넘어섰다.
LG전자의 상반기 매출액은 3년 연속으로 40조원을,월드컵 역대 기록영업이익은 4년 연속 2조원을 상회했다.
LG전자는 2분기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사업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생활가전 사업은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 사업이 실적에 기여했다.인공지능(AI)을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늘었다.
냉난방공조와 전장,월드컵 역대 기록가전 구독 등 B2B 사업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며 사업 체질 변화를 견인한 덕분이다.
전장 사업은 일시적 전기차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구동부품,월드컵 역대 기록차량용 램프 등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그간 확보한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LG전자는 향후 고객 관계 중심의 사업방식 변화에 보다 속도를 낼 계획이다.최근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Athom) 인수를 마무리한 만큼 TV에 이어 생활가전 사업에서도 개인화,월드컵 역대 기록서비스화 관점의 변화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LG전자는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사업 체질 개선과 사업 방식의 변화 노력이 호실적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