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al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고부가 선박 중심 선별 수주 지속…올해 실적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이 3조7000억원 규모의 수주 '잭폿'을 터뜨리며 연간 수주목표를 반년 여 만에 조기달성했다.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의 선별 수주 속에서도 거둔 성과라 의미가 있다.회사는 앞으로도 수익성 제고에 집중할 방침이다.
15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선사와 1만5000TEU(급 컨테이너선 1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계약 규모는 총 3조6832억원이다.수주한 12척의 컨테이너선은 울산 HD현대중공업과 전남 영암 HD현대삼호에서 6척씩 건조해 오는 2028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해당 선박에는 LNG(액화천연가스) 이중연료 추진 엔진을 비롯해 폐열회수장치 등 친환경 장비가 탑재된다.폐열회수장치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회수해 에너지원으로 재활용하는 장비다.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국제적인 무역량 증가와 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해상 물동량이 많아지며 컨테이너 운임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이에 따라 컨테이너선에 대한 수요가 반등하며 컨테이너선 신조선가도 지속 상승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7월 기준 1억9000만 달러 수준이던 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1만5000TEU급)의 평균 신조선가는 현재 2억2000만 달러를 웃돌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선종에 걸쳐 연일 수주 낭보를 전하고 있다.이달 들어 초대형 가스운반선(VLGC)·암모니아운반선(VLAC) 각 2척,nyala총 4척 6716억원 규모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이런 흐름이 이어지면서 시장에선 HD한국조선해양의 올해 역대급 실적을 거둘 가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연결 기준 매출 24조3225억원·영업이익 1조47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점쳐진다.전년 대비 매출 14.2% 증가와 함께 영업이익은 3배 이상 높아진다는 의미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박을 선별 수주해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또 초격차 기술력 확보를 통해 차세대 친환경 선박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nyala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nyala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같은 기간 초고가 경쟁사 차들은 오히려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nyala,게다가 부엌에는 저녁 준비를 하다만 흔적까지 있어 불길한 예감이 들기도 했지만, 어머니가 급하게 외출한 것이라 생각하며, 잠시 후 귀가한 중학교 3학년인 여동생(16)과 함께 엄마를 기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