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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권 디자이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44억원을 기록했다.전년 동기 매출 1,복권 디자이너646억원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2분기 대비 331억원 증가한 160억원을,복권 디자이너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376억원 증가한 338 원을 기록했다.
2분기 기준 야놀자가 보유한 현금성 자산 및 단기금융상품(연결기준)은 6543억원이다.자본 총계는 1조3000억원 대다.유동비율 역시 152% 수준이다.
이같은 호실적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사업을 확장 중인 클라우드 부문의 급격한 신장세와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더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특히 글로벌 사업매출(해외 계열법인 실적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889% 이상 증가한 523억원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글로벌 사업의 중심인 클라우드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7% 성장한 743억원으로,복권 디자이너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전체 매출 중 클라우드 부문의 비중도 전년 동기(16%) 대비 14% 포인트 이상 증가한 30%로 높아졌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 대비 257억원 증가해 역대 분기 최고치인 180억원을,복권 디자이너조정 EBITDA 역시 281억원 상승한 211억원으로 집계됐다.지난해 3분기부터 연속 4분기 흑자를 달성한 셈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27%) 대비 51%p 증가한 24%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보였다.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 부문도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925억원이다.영업이익 76억원,복권 디자이너조정 EBITDA 115억원으로 견조한 성장을 보였다.
인터파크트리플 부문의 매출은 AI 기술을 접목한 개인 맞춤형 여행 서비스 트리플의 인기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75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0억원 이상 대폭 개선된 -5억 원,복권 디자이너조정 EBITDA는 29억원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
야놀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세계 200여개국 133만 이상 공급자와 130여 개국 1.7만 개 이상 판 매채널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선도 여행 데이터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