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독일 킬세계경제연구소(IfW)와 오스트리아 경제연구소(Wifo)가 EU 계획대로 최대 38%포인트의 추가관세를 가정해 시뮬레이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독일 시사매체 슈피겔이 현지시간 4일보도했습니다.
연구진은 EU 역내와 미국·튀르키예 등 제3국에서 생산한 전기차가 중국산의 빈자리를 채울 것으로 봤습니다.이에 따라 유럽 소비자가 전기차를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은 0.3∼0.9% 늘어나는 데 그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 전기차 추가관세 조치가 EU 전체 산업생산을 0.4% 늘리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연구진은 유럽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눈에 띄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예측은 유럽산 완성차에 대한 중국의 보복관세 조치가 없다는 조건으로 추정한 결과로 중국 자동차 업계는 EU산 고배기량 자동차 관세 25%를 부과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달 방중한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장관에게 보복관세를 시사하면서 EU가 추가관세를 취소하면 유럽차 관세도 낮춰주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U는 이르면 5일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기존 관세 10%에 17.4∼38.1%포인트의 잠정 관세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채널 추가
▷ 네이버,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2008년 앱스토어를 내놓은 지 16년 만에 빗장이 일부 풀린 것이다.
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선,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난달 20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