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잠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한열 열사 37주기 추모식…“87년 6월 광장서 민주화 꽃 피워”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일 이한열 열사 37주기를 맞아 “이한열 정신으로 대한민국 헌법을 더 단단히 하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날 광주 북구 5‧18구묘지(민족민주열사묘역)에서 열린 추모식에 참석해 “우리는 이한열 열사 앞에서 오늘의 민주주의를 돌아본다”며 이한열 열사의 정신을 되새겼다.
강 시장은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을 비롯해 국민의 기본권을 더욱 넓히고,권력구조도 더 민주적으로 바꿔야 한다는 국민의 요구에 따라 헌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1980년 광주에서 심은 민주화의 씨앗은 1987년 6월 광장에서 꽃을 피웠다”며 “6월 광장에 피었던 이한열 열사는 6월 광장의 기폭제가 됐고 6·29 선언을 끌어내는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한열 열사가 민주화에 대한 설렘으로 두려움을 이기고 시위대 맨 앞에서 힘껏 싸웠듯이 광주가 국민의 뜻을 실현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추모식은 이한열기념사업회와 광주전남추모연대 주관으로 열렸다.
추모식에는 이한열 열사의 유가족과 강기정 광주시장,우상호 이한열기념사업회 이사장,노성철 연세민주동문회장,김은규 광주진흥고등학교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해 이 열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이한열 열사는 1966년 전남 화순에서 태어났으며 광주에서 유년시절을 보냈다.광주동산초등학교,광주동성중학교,잠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광주진흥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86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1987년 6월 9일‘6·10대회 출정을 위한 연세인 결의대회’에 참석해 시위 도중 연세대 정문 앞에서 경찰이 쏜 직격 최루탄에 맞아 쓰러져 회복하지 못하고,7월 5일 세브란스병원에서 사망했다.
이 열사의 피격 소식에 많은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군부독재 정권을 강력하게 규탄했고,잠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이전까지 산발적으로 전개되던 민주화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며 직선제 개헌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