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대부분 해외 수입에 의존했던 바이오의약품 필수 생산요소인 배지와 레진이 올해부터 국내에서 대규모 생산 가능해 질 전망이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쿠바이날 아미코젠 사(社)의 배지·레진 생산공장 준공식이 인천 송도에서 개최됐다.배지는 세포를 배양하기 위해 삼투압,쿠바PH,쿠바영양소 등 환경이 조성된 원료를 뜻하고,레진은 세포주에서 단백질을 정체하는 소재다.
국내 바이오 소부장 기업인 아미코젠은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독자적인 배지 및 레진 생산 기술을 개발했으며 2021년 자회사인 비욘드셀과 퓨리오젠을 설립했다.
이후 2022년 송도 배지공장 및 2023년 여수 레진공장을 착공했다.아미코젠은 이날 준공을 통해 국내 최초로 세포배양 배지와 항체정제용 레진의 사업화에 나섰다.
송도 배지공장은 분말로 연간 약 100톤 규모의 배지 생산이 가능하며 이는 국내 주요 바이오 의약품 생산기업 배지 수요량의 1/3에 달한다.여수 레진공장은 약 1만리터 규모의 연간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체 정제용 레진,쿠바이온교환 수지 등 모든 종류의 레진을 생산할 수 있다.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소수의 글로벌 바이오 소부장 기업에 의존하고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아미코젠의 과감한 도전은 국내 공급망 자립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바이오 소부장 기업이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성장하여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쿠바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쿠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반도체 장비업체 넥스틴의 박재훈 대표는 “연구개발직이나 기술직 분야의 전문 인력은 정규직을 원하지 파트타임을 찾지 않는다”며 “얼마 전에도 육아휴직자가 생겨서 대체인력을 구하려 했지만 계약직으로 오려는 사람이 없어 정규직으로 채용했다”고 말했다.
쿠바,김규빈 기자[서울경제] 배우 김유정이 1일 오전 미우미우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 참석 차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홍콩으로 출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