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탬파베이 샌프란시스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16주차
상선약수,탬파베이 샌프란시스코데브시스터즈로 '잭팟'
2위와 수익률 격차 15%p로 벌어져
'2024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상반기)'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누적 수익률 50%를 넘긴 참가자가 등장했다.주인공은 신한투자증권의 상선약수팀(센트럴금융센터 이재훈 부장·박장원 차장)이다.2위와의 격차도 15%포인트로 벌어졌다.
27일 한경스타워즈에 따르면 선두 상선약수팀의 누적 수익률은 54.44%다.5000만원으로 시작한 투자원금은 7100만원 이상으로 불어났다.전날 하루에만 700만원을 벌어들였다.효자종목은 데브시스터즈였다.데브시스터즈는 전날 신작 흥행 기대감에 28.96% 급등했다.데브시스터즈는 최근 '쿠키런:모험의 탑'을 출시했다.미국의 모바일 시장 분석업체 앱피겨에 따르면 이 게임 사전 다운로드수는 한국,탬파베이 샌프란시스코미국,캐나다에서 1위에 올랐다.
상선약수팀의 박장원 차장은 "신작이 쿠키런 지식재산권(IP) 인지도를 바탕으로 흥행할 것이라 예상해 일주일 전 투자했다"며 "과거 신작이 흥행했을 때 주가가 20만원까지 올랐던 것을 감안하면 저평가됐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이어 "시장 변동성이 큰 상황인데,끝까지 선두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위는 교보증권 토네이도팀(분당지점 이기준 부장·강승돈 차장)으로 누적 수익률은 39.54%다.선두 상선약수와의 격차는 15%포인트로 벌어졌다.전날 이익을 거두지 못한 탓이다.이 팀은 청담글로벌,아나패스,풍원정밀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이 가운데 수익률이 가장 높은 건 청담글로벌이다.
청담글로벌은 중국 톱티어 플랫폼의 1차 벤더로 화장품 등을 주로 유통하는 전자상거래업체다.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사에 컨설팅,탬파베이 샌프란시스코마케팅,유통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3위는 장종식 KB증권 수원지점 부장이다.누적 수익률은 26.46%.장 부장의 계좌엔 세진중공업,테크윙,리가켐바이오 등 세 종목이 담겨 있다.세진중공업으로 400만원에 가까운 평가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세진중공업은 조선기자재 업체다.HD현대그룹,삼성중공업,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 3사에 모두 기자재를 납품하고 있다.조선사가 호황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자 세진중공업에도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4위는 이윤무 하나증권 삼성동금융센터 과장(누적 수익률 17.36%)이 차지했다.수상권과의 격차는 10%포인트 이내로 남은 기간 역전을 노릴 수 있다.5위는 메리츠증권의 미스터빈팀(-7.62%)이다.
올해로 29년째를 맞은 한경스타워즈는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긴 실전 주식 투자대회다.주요 증권사 임직원 가운데 선별된 '주식고수' 10팀이 주식 수익률로 승부를 겨룬다.이번 대회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투자원금은 팀당 5000만원이다.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팀이 우승한다.대회 참가자의 실시간 매매 내용은 한경 스타워즈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