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케이 강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당뇨병을 예방하려면 군것질 빈도를 줄이고,한 번 섭취할 때 소량만 먹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드케이 강남한 번 섭취할 때 소량만 먹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당뇨병은 식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환이다.음식 섭취로 혈당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 인슐린의 혈당 조절 기능이 점차 저하돼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영국 글래스고대 대사 의학 전문가 나비드 사타르 교수가 데일리메일에 당뇨병 예방을 돕는 간단한 식단 변화 팁을 공유했다.
나비드 사타르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진 간식 문화는 체중 증가의 주된 원인”이라며 “간식을 고를 때 더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고 천천히 섭취해야 한다”고 말했다.감자 칩,초콜릿,코드케이 강남케이크 등 인기 있는 간식은 칼로리,코드케이 강남당류,코드케이 강남지방을 과다섭취하게 한다.이런 간식을 대량 구매하거나 대용량 제품을 선택하면 먹는 양을 조절하는 게 어려워 영양 과잉 문제는 더 커진다.가끔은 군것질을 하되 간식을 한 번에 많이 구비해놓지 말고,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예를 들어,코드케이 강남약 50kcal인 초콜릿 한 조각을 하루에 두 번 차 한 잔과 함께 천천히 음미하는 식이다.천천히 먹으면 음식의 단맛을 더 오래 느끼면서 군것질에 대한 갈망을 충족하고 혈당은 비교적 덜 올릴 수 있다.
설탕이나 액상과당 등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은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쉬운 방법 중 하나다.달콤한 음료를 끊기 어렵다면 가당 음료 대신 제로 음료나 물 등으로 대체하는 게 바람직하다.사타르 교수는 “콜라 등 가당 음료는 영양가는 적고 열량은 높은‘엠티 칼로리’식품으로 섭취 시 아무런 이득이 없다”며 “가당 음료 섭취를 점차 줄이면서 미각이 이것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말했다.콜라 한 캔에는 설탕이 약 35g 함유돼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고하는 하루 당 섭취량인 25g을 넘는 양이다.
가당 음료와 마찬가지로 평소 설탕을 추가하는 식습관에서 탈피해야 한다.일례로 차나 커피 등에 설탕을 더하는 습관을 주의해야 한다.일상에서 설탕 섭취량을 줄이려면 단맛에 익숙해지지 않으려는 연습이 필요하다.달콤한 간식에 대한 갈망이 느껴질 때는 생과일을 섭취해보자.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게 하고 건강하지 않은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사타르 교수는 “설탕 섭취량이 많으면 단맛에 둔감해지는 미각 중독을 겪기 쉬운데 설탕 섭취를 점차 줄이면서 건강한 입맛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단맛의 자극에서 벗어나면 이후에는 단맛이 매우 강렬하게 느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녁 식사 메뉴의 절반은 채소로 채우는 게 좋다.사타르 교수는 “식사에 샐러드나 기타 채소 요리를 평소보다 조금 더 곁들여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혈당을 완만하게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선호하는 채소 한 종류를 정해 식단에 추가하는 것으로 시작해 채소 섭취에 익숙해지면 채소 종류를 점차 늘려 가면 된다.
✉밀당365 앱 설치하세요.
혈당 낮추고 살 빼고 싶은데 막막하세요?
혈당 관리 앱 밀당365와 함께라면 건강 관리가 재미있습니다.
군것질은 크기 작은 것으로 천천히
가당 음료 끊기
차와 커피에 설탕 첨가하지 않기
식사에 채소 추가하기
✉밀당365 앱 설치하세요.
혈당 낮추고 살 빼고 싶은데 막막하세요?
혈당 관리 앱 밀당365와 함께라면 건강 관리가 재미있습니다.
코드케이 강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코드케이 강남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1964년엔 같은 갤러리에서 이성자 개인전이 열렸다.
코드케이 강남,블룸버그 뉴에너지파이낸스에 따르면, 전 세계 ESS 시장은 2021년 110억달러 규모에 불과했지만 2030년에는 262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