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채굴기 25억어치 수입하며 관세 회피
최신모델 저렴한 구형으로 속여 신고
세관서 채굴기 분해해 최신 부품 확인
2000만원이 넘는 최신형 가상자산 채굴기를 수입할 때 40만원의 구형 모델로 신고하는 수법으로 관세 2억원 상당을 회피한 수입업자가 검거됐다.
10일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은 이같은 수입업자 A씨를 관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A씨는 25억원 상당 최신형 가상자산 채굴기 698점을 수입하면서 관세 2억원 상당을 내지 않은 혐의다.
인천공항세관은 통관 검사 과정에서 수입 신고된 모델과 현품 모델이 다른 점을 발견하고는 채굴기를 분해해 고가·고사양 그래픽카드 등의 최신 부품이 장착된 사실을 확인했다.이후 이와 같은 모델을 취급하는 쇼핑몰의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A씨의 저가신고 사실을 알아내 수사에 착수했다.
인천공항세관은 수사 과정에서 A씨의 이전 수입신고 내역과 수입 물품의 엑스레이 판독 사진을 분석하고,psps압수수색을 통해 가상자산으로 결제한 실제 물품의 가격자료를 확보했다.
수사 결과,pspsA씨는 직접 사용하거나 판매하기 위해 2022년 11월부터 45회에 걸쳐 고가의 최신형 가상자산 채굴기를 수입하며 연식이 오래된 저가의 중고 모델로 신고하는 방법으로 2억원 상당의 관세를 회피한 사실을 확인했다.
A씨는 세관에서 채굴기의 최신 모델 여부를 확인하거나 채굴기 내에 장착된 부품까지 검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최고 2000만원이 넘는 최신형 채굴기를 40만원의 구형 모델로 신고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세관 관계자는 "최근 가상자산 가격 상승으로 가상자산 채굴기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이에 편승한 저가신고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psps수사를 확대하는 등 동종 범죄행위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며 "국민께서도 이러한 부정행위를 발견하는 경우 관세청 밀수신고센터로 적극 제보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psps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psps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 1950년대와 60년대 GT 차량에서 영감을 받은 페라리 12칠린드리.
psps,경찰청은 고발을 접수하고 이튿날 사건을 서울경찰청으로 하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