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화이글스야구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성공적 출시와 안정적인 원액공급 지원"
이번 계약으로 아이진은 유바이오로직스가 개발 중이던 백신후보물질을 이어받아 2027년 품목허가를 목표로 국내에서 임상 2·3상 시험을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아이진은 국내를 비롯한 중국과 일본,한화이글스야구경기일부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국가에 백신의 독점판매권을 갖는다.
물질을 이전한 유바이오로직스는 라이트재단과 빌앤멀린다게이츠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 중인 수막구균 5가 백신에 자원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아이진에 앞서 러시아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업체에 수막구균 백신을 기술이전한 바 있다.유바이오로직스는 이들 업체와 모두 원액 독점공급계약을 맺어 향후 현지에서 백신이판매되면 원액수출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마련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아이진은 다년간 축적된 백신 개발 경험을 토대로 유바이오로직스의 EuMCV-4가 백신 연구의 바통을 이어받아 빠르게 허가 임상을 진행한 후 국내 품목 허가를 획득할 것"이라며 "국내 및 해외지역 독점 판매를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유바이오로직스와 윈윈(win-win)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당사의 플랫폼 기술로 개발한 수막구균 백신의 잇따른 기술이전 및 공급 계약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진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백신 원액의 안정적 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