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립진주박물관,'경략어왜주의' 번역한 '명나라의 정유전쟁' 펴내
[국립진주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임진왜란(1592∼1598)의 상흔이 곳곳에서 이어지는 가운데 1597년 일본은 또다시 한반도를 침략했다.
1596년 강화 교섭이 결렬되자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는 이듬해 14만명에 달하는 병력을 편성했고,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조선은 이에 맞서 군사를 재정비했다.
명에서는 형개(1540∼1612)를 주축으로 한 원병을 보냈다.정유년(1597)년에 시작돼 1598년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사망과 함께 막을 내린 전쟁,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정유재란이다.
정유재란 당시 명나라 군의 최고 지휘관이 남긴 기록이 국내에서 처음 번역돼 나왔다.
국립진주박물관은 형개가 기록한 '경략어왜주의'를 번역하고 주석을 단 '명나라의 정유전쟁'(사회평론아카데미) 1∼4권을 펴냈다고 11일 밝혔다.
'경략어왜주의'는 유사시에 군사 업무를 총괄하는 경략(經略)에 임명된 형개가 일본군을 막아내는 과정에서 명 황제에게 보고한 글이라는 뜻으로,현재 중국국가도서관에 소장돼 있다.
원래 총 10권으로 이뤄져 있었으나,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현재 일부가 찢어지거나 빠져 5권만 존재한다.
정유재란 때 남원성을 지키기 위해 왜적과 싸우다 숨진 이들을 모시는 만인의총 모습 [국가유산청 국가유산포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구범진 서울대 교수,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김창수 전남대 교수,박민수 이화여대 교수,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이재경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동아문화연구소 연구원,정동훈 서울교대 교수가 우리말로 옮기고 주석을 단 책은 총 4권으로 구성된다.
형개가 명나라 황제에게 올린 상주(上奏·임금에게 말씀을 아뢰던 일) 글을 토대로 1597년부터 1601년까지 일본군의 재침공에 대응하는 인식과 대처 등을 생생하게 전한다.
정유재란 당시 형개가 관할한 명군은 전쟁 말기 기준 최대 10만명에 달했으리라 추정된다.
책은 정유재란을 둘러싼 당시 상황을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물관 측은 "정유재란 당시 전황을 명나라의 시각에서 충실하게 기록한 책으로 조선이나 일본 측 기록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시각의 정보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책 곳곳에는 주석과 상세한 인명 정보가 담겨 있으며 한문 원문을 수록한 교감·표점본을 함께 펴내 원문과 번역문을 비교해서 읽을 수 있다.
박물관은 임진왜란 당시 참전한 일본군의 종군 일기도 번역 중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그동안 접근이 쉽지 않았던 일본 측 자료들이 임진왜란사 연구에 본격적으로 활용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명나라의 정유전쟁: 출병 준비 = 280쪽.
▲ 명나라의 정유전쟁: 반격과 종전 = 424쪽.
▲ 명나라의 정유전쟁: 전후 처리 = 396쪽.
▲ 명나라의 정유전쟁: 원문 교감·표점 = 316쪽.
[사회평론아카데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18㎡(42평) 크기로, 감정가는 16억3000만 원이다.
러시아 월드컵 예선 순위,집안 곳곳을 누비며 어려운 클래식 곡부터 재즈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대니 구의 열정적인 스탠딩 연주가 이목을 집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