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수처 관계자 "수사 방향 정해두진 않아…다양한 방법으로 확인 중"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공수처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접수된 사건 법·원칙에 따라 수사할 것…수사기관 협조 계획은 미정"
공수처 관계자는 9일 정례 브리핑에서 "공수처 수사가 어디로 향해야 한다는 기대가 있겠지만,수사 방향을 정해두지 않았다.과거에 있었던 사실 관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날(8일) 경북경찰청은 채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해 해병대 1사단 7여단장 등 6명을 검찰에 송치하고,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임 전 사단장 및 현장 간부 2명 등 3명은 불송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찰은 채상병 사망 사고는 11포병 대대장의 '사실상 수중 수색으로 오인하게 하는 지시'로 발생한 것이며,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임 전 사단장에게 사망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의 책임이 없다고 봤다.아울러 임 전 사단장의 직권남용 혐의도 월권행위에는 해당하지만 죄는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공수처는 현재 채상병 사망 사건 혐의자가 임 전 사단장을 포함한 8명에서 2명으로 축소되는 과정에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의 외압이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
공수처는 경찰에서 수사한 채상병 사망 사건과 외압 의혹은 별개의 사건이기 때문에 경찰 수사의 결론과 무관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공수처 관계자는 "다른 수사기관의 수사 결과에 대해 (공수처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경찰 수사가 마무리됐지만,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검찰로 사건이 송치돼야 하고 검찰의 공소 제기 여부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이러한 과정과 무관하게 공수처는 접수된 사건을 법과 원칙에 따라서 수사하겠다"며 "수사팀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수사기관 간 협조를 계획할 수 있지만 아직은 결정된 게 없다"고 밝혔다.
이밖에 주요 피의자를 재소환할 계획이 있는지,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주요 관계자들의 통신 기록을 모두 확보했는지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이 관계자는 "필요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아울러 임 전 사단장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공범과 골프모임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수처는 지난 4일 이 같은 주장을 한 인물인 A 변호사를 불러 해당 의혹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대해 이 관계자는 "단체 카톡 대화방의 내용은 사인 간의 사적인 내용"이라며 "다만 공수처는 수사 중인 사건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의무가 있고,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관련 보도 또한 참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0% 늘어난 2711억 300만 원으로 집계됐다.
2024년5월2일 LA 클리퍼스 댈러스 매버릭스,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낙연 대표의 새로운미래와의 통합 결렬 관련 기자회견에서 머리 숙여 사과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