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배 아시안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한강변 높이 제한 완화
1840가구 대단지로 탈바꿈
인근 왕궁맨션도 49층 추진
삼익은 연내 관리처분 전망
"용산 스카이라인 바뀔 듯"서울 용산구 한강변 최대 단지인 신동아아파트가 49층으로 재건축을 추진한다.국가상징공간인 용산공원과 한강을 모두 접하고 있는 만큼 서울시는‘서울 경관을 대표하는 한강변 단지’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동부이촌동 한강맨션에서 신동아를 거쳐 한남5구역으로 이어지는 한강변 아파트가 모두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진행 중이어서 용산 일대 스카이라인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용산 신동아‘한강변 대표 경관’으로
서울시는 최근 용산구 서빙고동 온누리교회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서빙고동‘신동아아파트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안’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신속통합기획은 서울시가 조합 대신 직접 정비계획 초안을 만들고 심의도 빨리 진행하는 제도다.
신동아아파트는 1984년 최고 13층,1326가구(전용면적 95~210㎡)로 이뤄져 있다.단지 양옆에 동부이촌동과 한남뉴타운이,남북으로는 용산공원과 한강이 있다.경의중앙선 서빙고역이 단지 북쪽에 붙어 있다.
기획안에 따르면 최고 49층,모배 아시안게임1840가구로 탈바꿈한다.서울시는‘서울 경관을 대표하는 수변 주거단지’로 재건축의 방향을 잡았다.창의혁신디자인 적용 때 한강변 첫 주동 높이 제한을 15층에서 20층으로 완화하고,최고 높이도 35층에서 50층 내외까지 높여줄 수 있다는 방침이다.이렇게 되면 한강 쪽과 접한 전면 가구가 기존 468가구에서 780가구 안팎으로 늘어난다.단지 양 끝 주동은 디자인 특화 동으로 배치했다.
당초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볼 때 남산 7부 능선이 단지 위로 드러나게 해야 해 기획안 수립이 쉽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2040서울도시기본계획과 한강변 경관관리기본계획의‘남산조망통경구간’규정 때문이다.단지 중심부에 고도제한(해발고도 51m)이 걸린 것도 이 때문이다.서울시는 남산조망통경구간의 폭을 160m에서 120m로 좁히고,구간 양쪽으로 40층 이상을 배치해 사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남산,용산공원,한강을 잇는 서울 중심 녹지 축이 계획된 점도 재건축의 걸림돌로 꼽혔다.서울시는 남산에서 한강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녹지 축을 잇기 위해 단지 서쪽에 선형공원을 계획했다.경의중앙선 지상철도와 강변북로 위를 지나는 입체보행로를 설치해 선형공원을 일직선으로 잇기로 했다.공공기여율은 한강변 재건축 단지의 의무 공공기여율(대지면적의 10%)에 맞게 10.8%로 정했다.
서울시는 주민 의견을 받아 이달 안에 기획안을 확정할 계획이다.조합이 이를 토대로 정비계획을 세우고 주민 동의를 받아야 서울시 심의에 넘길 수 있다.신동아아파트는 재건축 기대와 한강변 아파트 프리미엄이 더해져 최고가 경신을 앞두고 있다.전용 95㎡는 지난달 9일 25억원에 손바뀜해 전고점(25억8000만원)에 근접했다.
○이촌~한남동 재건축 속도
신동아아파트를 중심으로 향후 용산 한강변의 다양한 스카이라인이 조성될 전망이다.재건축이 끝난 래미안 첼리투스(최고 56층)뿐 아니라 이촌동 한강맨션(35층),모배 아시안게임왕궁맨션(49층 추진),모배 아시안게임한강삼익(35층),반도아파트,동빙고동 한남5구역(23층) 등 한강변을 따라 재개발·재건축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한강맨션은 마지막 인허가인 관리처분계획인가까지 이뤄진 가운데 최근 68층 변경안이 서울시에서 부결됐다.조합은 기존 35층 고수와 68층 계획 수정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한강맨션 동쪽의 한강삼익은 연내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왕궁맨션은 조합이 설립된 단계에서 층수를 35층에서 49층으로 변경하는 내용의 정비계획안을 서울시에 제출했다.래미안첼리투스 동쪽 반도아파트는 작년 10월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해 정비계획안을 마련하고 있다.이촌 현대아파트는 리모델링을 거쳐 2026년 27층,모배 아시안게임750가구 이촌르엘로 변신할 예정이다.한남5구역은 지난달 21일 시공사 선정 입찰공고를 냈다.
모배 아시안게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모배 아시안게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다만, 영양제는 개인별로 효과와 위험인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복용해야 한다.
모배 아시안게임,지은이는 서울대 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경향신문 학술문화부장과 논설위원, 문화일보 부국장 학술문화부장‧편집국장 대우 출판국장 겸 편집국 포럼 담당 국장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