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로야구전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알테오젠은 지난 5일 자사의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인 테르가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사용해 만든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ALT-B4는 알테오젠의 핵심 기술인 기존의 정맥주사 제형 의약품을 피하주사 제형으로 바꿔 투약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기술이다.ALT-B4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플랫폼 기술로 세계적으로 미국 할로자임과 알테오젠만이 보유했다.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은 정형외과,신경외과,마취과,프로야구전적재활의학과 등에서 통증이나 부종의 관리 또는 약물 흡수를 빠르게 하는 데 쓰인다.또한 외상,수술 후 봉합에서도 기존의 리도카인 단독 사용법에 비해 빠른 마취가 가능하고 상처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미용 면에서도 지방분해주사,필러 사용 후 교정에 활용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회사 측은 테르가제가 품질 면에서 기존 제품 대비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우선 성분의 유래 측면에서 안전성이 높다고 본다.기존의 히알루로니다제 제품들은 소나 양 등 동물의 정소에서 추출해 생산하는 동물유래 제품이다.이로 인해 사람의 몸과 다른 이종 단백질의 투여로 인한 알레르기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컸다.반면 테르가제는 인간 유래 제품으로 임상시험에서 이 같은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였고,프로야구전적특히 항-약물 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테르가제의 마케팅·영업은 바이오 신약의 연구개발(R&D) 위주로 회사의 정체성을 유지·발전해 왔던 알테오젠이 지향하는 문화와는 매우 다른 분야”라며 “알테오젠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유지하고 효율적 실적 달성을 위해 자회사인 알테오젠헬스케어를 통해서 테르가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