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명구조에 최선·소방대원 안전에도 만전 기해달라"
(경기=뉴스1) 최대호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소재 일차전지 제조업체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가용자원을 총동원해서 신속하게 화재진압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재 발생 소식을 접한 후 즉각 현장으로 출발한 김 지사는 낮 12시 35분께 화재 현장에 도착해 진압 상황을 살펴보고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조속하게 화재를 진압하고 유해가스 발생을 최소화해 달라"면서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활동 중인 소방대원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현장 지휘에 나서는 한편 경기도에도 사고수습과 사후관리를 위한 준비를 지시했다.
김 지사는 "병원에 이송된 부상자들의 치료지원과 사망자에 대한 장례비 지원 등 후속 지원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화학물질과 소화수의 인근 하천 유입을 차단해 화학물질 방류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지역주민에게는 화재 상황과 대피 절차를 안내하도록 하라"고 덧붙였다.
사고 수습을 위해서는 "화재진압 후 피해지역의 복구 계획을 수립하고,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피해 조사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화재는 이날 10시 31분께 공장에서 발생했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화재 발생 즉시 대응 1단계,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10시 54분 대응 2단계로 상향했다.
소방 비상대응 단계는 단순 화재 이상의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 소방서가 행하는 대응 단계다.대응 1단계(광역 1호)는 관할 소방서의 인력 및 장비가 전부 출동하는 단계이며,대응 2단계(광역 2호)는 관할 소방서와 인접 소방서를 포함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현장에는 소방관 180여 명과 장비 60대가 출동해 화재진압 중이다.현재 소방 공식 발표에 의하면 16시 기준 사상자 13명(사망 9,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중상 2,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경상 2)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