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국야구개막】잔루카 스카마카 프로필|순토7

NoiseAware Blog

순토7

【한국야구개막】잔루카 스카마카 프로필|순토7

한국야구개막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업 탐방

"모바일 카메라 시장은 포화"
드론·배터리로 신사업 확대
非모바일 매출 비중 30% 목표
원가 경쟁력 위해 설비자동화최근 카메라 모듈 업계의 숙제는‘탈(脫)모바일’이다.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한 데다 부품의 스펙 변화가 과거 대비 크지 않아 단가 인하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캠시스도 신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캠시스는 신사업을 키워 2030년 비(非)모바일 매출 비중을 20~30%로 만드는 게 목표다.작년 말 기준 캠시스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99.5%다.지난 5일 권현진 캠시스 회장은 “가장 최신 기종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이 5개인데 향후 더 늘어나진 않을 것으로 본다”며 “모바일에 편중된 매출처를 다변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AI 생활가전 수요 늘어날 것”
캠시스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한 생활가전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기회로 보고 있다.권 회장은 AI 냉장고를 사례로 들며 “냉장고 속 식료품의 보관 기간,한국야구개막폐기 시점 등을 알려주는 AI 스마트 생활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이런 기능을 위해서는 재료의 상태를 인식하는 카메라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캠시스는 AI 시스템 카메라 개발을 마치고 고객사와 샘플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올해 하반기 국내외 가전 기업에 AI 가전용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다.

드론용 카메라 모듈 역시 매출의 한 축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다.드론용 카메라는 높은 해상도와 함께 떨림 현상을 최소화하는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다.회사는 작년 6월부터 북미 군사용 드론업체에 카메라 모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권 회장은 “드론용 카메라 모듈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제품으로 부가가치도 높다”며 “미·중 갈등 영향으로 중국산 대신 한국산 카메라 모듈을 채택하는 사례도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터리 진단 기술도 개발
미래 자동차 시장의 핵심 영역 중 하나인 배터리 분야도 공략한다.이 회사는 2022년 초음파 기술로 전기차 배터리를 진단하는 기술을 개발했다.배터리로 흘러 들어간 초음파가 셀의 불량 가능성을 탐지한다는 점을 활용했다.

캠시스는 향후 초음파로 배터리 내부의 물리적 상태 변화를 감지해 배터리 노후화 정도를 진단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이미 지난해 2차전지 업체에 시제품을 납품했다.권 회장은 “현재 전기차 시장이 다소 주춤하지만 결국에는 커질 수밖에 없는 시장”이라며 “배터리 사후서비스(AS) 센터 등에 진단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출처 다변화와 함께 기존 사업 영역인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는 원가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우위를 점할 예정이다.파트론,한국야구개막파워로직스,한국야구개막엠씨넥스 등 경쟁사들의 기술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만큼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승산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캠시스는 이를 위해 베트남에서 4만㎡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월 생산 가능량은 1800만 대다.권 회장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정 자동화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베트남 공장의 공정 자동화율은 90% 이상이다.그는 “작년까지 신사업 준비에 집중한 시기였다”며 “올해부터는 새로운 매출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이미경 기자

한국야구개막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한국야구개막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영상편집 : 이자은그래픽 : 오재영※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social@ytn.

한국야구개막,대중적인 수입차 브랜드들이 요새 힘을 못 쓰고 있는 데는 제네시스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