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저임금위원회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7차 전원회의에서 내년 최저임금의 업종별 구분 적용 여부를 표결에 부쳤다.그 결과 찬성 11표 대 반대 15표,무효 1표로 부결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근로자·사용자·공익위원 각각 9명으로 구서됐다.근로자 위원들은 모두 반대,크티사용자 위원들은 모두 찬성했을 것을 가정하면 공익위원 9명 중 2명은 찬성,크티6명은 반대,1명은 무효표를 던진 것으로 추정된다.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 적용은 해마다 노사가 치열하게 맞붙는 쟁점이다.올해 경영계는 취약 업종의 지불 능력을 고려해야 한다며,한식·외국식·기타 간이 음식점업과 택시 운송업,크티체인화 편의점업에 대해 최저임금을 구분해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노사는 내년도 최저임금 수준에 대한 최초 요구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회의를 마쳤다.다음 8차 전원회의는 4일로 예정됐다.
지난해 결정된 올해 최저임금은 시간당 9860원이다.140원 오르면 처음으로 1만원을 넘어서게 된다.
노동계는 실질임금 하락 등을 고려해 대폭 인상돼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경영계는 동결을 주장한다.
크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크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르면 다음 주 초쯤 근무지 이탈 전공의 1만여명 모두에게 사전통지서가 발송 완료될 예정이며 '면허 정지 사전통지서'를 받은 전공의들은 25일까지 의견을 내야 한다.
크티,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한 법률에 대해, 이들은 “노동생존권을 위한 노조법 2,3조, 정권의 방송장악을 막기 위한 방송 3법, 농민생존권을 위한 양곡관리법은 당사자들의 요구가 전적으로 반영된 법안으로 강화해서 22대 국회 일괄상정, 일괄 처리해야 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