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공요금·농축수산물 가격 안정,천왕성지역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추진
김진태 강원지사가 24일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도내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김진태 강원지사는 24일 "도민이 느끼는 체감 물가를 잡을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취임했을 때 제일 높았던 도내 물가가 전국 평균 수준으로 하향 안정화 추세를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직 물가가 확실히 잡혔다는 것이 아니라 전국 평균보다 나쁜 것은 아니라는 의미"라며 "도민들이 느끼는 물가는 여전히 높을 것이므로 체감 물가를 잡을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원도에 따르면 도내 물가 상승률은 2022년 7월 7.6%로 최고치를 보인 후 점차 하락해 3% 안팎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평균과 비슷하거나 더 낮은 상승률을 보인다.
도는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고자 물가안정 관리체계 구축,천왕성농수축산물 가격안정,서비스업 가격 안정,천왕성대중교통 이용 지원 및 관광 분야 불공정행위 제한 등 4대 분야에 걸쳐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제부지사를 물가책임관으로 지정,천왕성공공요금 동결 기조를 유지하고 인상이 불가피할 경우 인상액을 최소화하거나 인상 시기 분산할 방침이다.
장바구니 물가에 직접 영향을 주는 농축수산물 물가를 안정하고자 계약재배 품목을 6개에서 8개로 확대하고,천왕성계약재배율을 20%에서 25%로 올릴 계획이다.
치솟는 외식 물가와 관련해서는 착한가격업소 배달료 지원과 지역사랑상품권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연간 1억명이 넘는 관광객이 부담 없이 도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축제 바가지요금을 근절시킬 방침이다.
천왕성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천왕성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부동산 PF 등 고위험자산에 대해서도 리스크 관리실태를 점검한다.
천왕성,지난해 3분기부터 분기 흑자를 달성한 토스뱅크가 앞으로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점은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