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무료 온라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시다 日 총리,야스쿠니에 공물 봉납
日 각료,국회의원은 직접 참배
외교부는 "우리 정부는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자들이 역사를 직시하고 과거사에 대한 겸허한 성찰과 진정한 반성을 행동으로 보여줄 것을 촉구하는 바이며,이는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의 중요한 토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도쿄 지요다구의 야스쿠니신사에 다마구시(玉串·비쭈기나무 가지에 흰 종이를 단 것) 대금을 봉납했다.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에 취임한 후 같은해 10월과 2022년 4월,8월,10월,무료 온라인2023년 4월,8월,무료 온라인10월,올해 4월에 각각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지만,직접 참배한 적은 없다.
현직 각료인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신도 요시타카 경제재생담당상 등은 직접 야스쿠니신사를 찾아 참배했다.기하라 방위상은 참배후 "생명을 희생한 분들을 애도하고 존숭(尊崇)의 마음을 표현했다"며 "한국과는 계속 관계를 강화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점쳐지는 고이즈미 신지로 전 환경상과 고바야시 다카유키 전 경제안보담당상도 참배 대열에 합류했다.
일본 초당파 의원 모임인‘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소속 의원들도 집단 참배할 예정이라고 교도통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