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온라인 낚시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카이랩스 카트BP,스마트링 최초 보험급여
24시간 혈압측정으로 환자‘변동성’파악 용이
7월 출시 이어 B2C 카트비피 연내 출시 계획
이병환 대표 “시장 관심도 높아져…수혜 기대”
스카이랩스는 2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반지형 혈압계‘카트비피(CART BP)’의 보험급여 적용 소식을 알렸다.카트비피는 지난해 3월 세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데 이어 보험급여 적용에도 성공하면서 실질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병의원의 카트비피 처방에 대해 의료행위 수가를 인정했다.앞으로 환자들은 카트비피가 구비된 병의원에서 의료진의 필요에 따라 24시간 혈압측정을 처방 받은 후 단순 착용만을 통해 24시간 혈압 변동을 진단할 수 있게 된다.
카트비피는 기존 팔 압박형 측정 방식이 아닌 반지형 커프리스 연속혈압측정기로 반지처럼 끼기만 하면 자동으로 혈압이 측정된다.반지 안쪽에 위치한 첨단 바이오센서인 광혈류측정센서(PPG)가 혈류량을 측정하고 수집된 혈압 데이터를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에 전송 및 축적,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이희진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임상강사는 “혈압관리에 있어 혈압변동성 측정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카트 비피로 환자들의 불편함 없이 24시간 동안 정확한 혈압측정이 가능해지면서 가정혈압관리에 큰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보험급여 적용으로 일선 병의원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들의 혈압관리와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