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향수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담배와 술을 두고 흔히 백해무익하다고 한다.그러면서도 여전히 끊지 못하고 오늘도 담배를 물고,술잔을 기울인다.담배를 피우면 연기가 맨 처음 지나는 곳이 코와 목이라,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곳도 바로 여기다.의학 용어로 말하면 두경부다.두경부는 말 그대로 머리와 목인데,뇌와 눈은 제외한,코와 입,목,편도,침샘,후두,향수 월드컵갑상선 등이 여기에 속한다.담배는 두경부에 생기는 대부분의 질환에 영향을 미치며,그 중에서도 최악은 두경부암이다.그리고 담배에 술까지 더해지면 두경부암 위험도가 훨씬 커진다.
두경부암은 생각보다 많다.갑상선암까지 포함한 두경부암은 전체 암의 약 15%에 달하고,해마다 환자가 늘고 있는데,향수 월드컵최근 10년 새 30% 이상 증가했다.두경부는 숨쉬고,냄새 맡고,먹고,말하는 기능이 모여 있어,이곳에 암이 생기면 호흡이나 음식 섭취,후각,미각,발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또 수술로 외모에 큰 변화가 생기기도 하는데,이로 인해 우울감도 호소한다.
두경부암이 걱정스러운 것은 뚜렷한 증상이 없는데다,증상을 느껴 병원을 찾을 때면 3기까지 진행된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두경부암은 특히 림프절을 따라 전이가 잘 된다.그래서 목에 멍울이 만져지고 나서야 병원을 찾는 환자가 흔하다.두경부암 치료는 수술,향수 월드컵방사선치료,항암치료 등을 병기와 증상에 맞게 적절히 병용하고,수술로 기능이나 외모에 변화가 크면 재건수술을 할 수도 있다.
두경부암의 공통된 위험 요인은 흡연이다.특히 구강암이나 후두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두경부암 전체로 보면 발생 위험을 약 15배 정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또 흡연과 음주를 같이 하면 그 위험이 급격히 높아지는데,최고 35배에 달한다는 연구도 있다.
증상은 발병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혹시 두경부암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쉰목소리나 목소리에 힘이 빠지는 등 목소리 변화가 2주 이상 계속되고 점점 악화되거나 ▲혓바늘이나 혀의 염증,궤양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목에 멍울이 만져지고 목소리가 변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있거나 ▲가래에 지속적으로 피가 섞여 나올 때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특히 후두암은 환자 대부분이 흡연을 하거나 흡연에 노출된 경험이 있고,50대 이상 환자가 97%에 달하는 만큼,장기간 흡연한 중년 남성은 연 1회 후두암 검사를 받을 것을 권한다.후두암 검사는 금식 사전 준비가 전혀 필요 없으며,외래에서 후두내시경으로 후두를 보는 것만으로 가능하다.대다수 두경부 암은 이비인후과 의사가 보는 것만으로도 대략 암인지를 알 수 있다.일년에 한 번 정도 이비인후과 진료 와서 2~3분만 투자하면 암을 조기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