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최고의 낙찰 확률 무료 베팅 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최인선 인턴 기자 = 헬스장을 이용하던 한 시민이 심정지로 갑작스럽게 쓰러지자 서울관악경찰서 형사팀 김영봉 경위가 운동하던 중 이를 발견하고 심폐소생술로 환자를 구해내 감동을 주고 있다.
3일 서울경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운동 중 심정지 환자 발견.심폐소생술로 생명 구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6월 6일 밤 9시경 경기도의 한 헬스장에서 땀을 흘리며 운동 중인 한 시민이 러닝머신 속도를 줄이는가 싶더니 휘청거리다 바닥으로 쓰러지고 만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시민들은 당황했다.한 시민은 헬스장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러 가고 다른 시민은 환자의 엉킨 다리를 풀었지만 입에 거품을 물고 경직돼 가는 환자를 누구도 선뜻 구조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그때 한 남성이 환자에게 다가오더니 무슨 일인지 물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한 후 주저 없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남성의 정체는 서울관악경찰서 형사팀 김영봉 경위였다.휴무일 체력 단련을 위해 헬스장에서 운동 중 쓰러진 환자를 발견한 것이다.
김 경위는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119전화 코칭에 따라 환자의 의식과 호흡 유무를 계속해서 체크하며 약 7분가량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잠시 후 구급대원이 이어서 응급처치하는 사이 김영봉 경위는 조용히 헬스장을 떠났고 환자분도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그리고 10일 후 김 경위의 도움을 받은 남성의 아내가 관악서 홈페이지에 건강을 회복 중인 남편분의 안부를 전하며 도움을 준 경찰관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그의 아내는 "사고 당시 남편의 바로 옆에 계셔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른다"며 "신랑이 저와 아이들 곁에 살아 있을 수 있어서 너무나도 감사하다.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렸다" "진짜 대단하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