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그마틱 무료체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라그마틱 무료체험228,프라그마틱 무료체험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중고거래 사기 기승에
당근마켓측 허용 요청
당국 “프로세스대로 검토”
이르면 하반기 가능할듯
“수수료 장사가 되겠나”
카드업계 시큰둥‘변수’
당근마켓측 허용 요청
당국 “프로세스대로 검토”
이르면 하반기 가능할듯
“수수료 장사가 되겠나”
카드업계 시큰둥‘변수’
25일 금융권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당근마켓은 최근 금융위원회에‘개인간 중고거래시 카드 결제 허용’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해달라고 신청했다.금융위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올해 첫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정기신청을 받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이 들어 왔기 때문에 이후 프로세스대로 지정 여부에 대해 검토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혁신금융 서비스란 현행 제도에서 허용이 안되지만 심사를 통해 관련 법령 등의 규제 특례를 부여해 혁신성 있는 금융상품·서비스를 시장에서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다.
금융위와 금융감독원 실무단에서 신청 받은 서비스를 우선 검토하고 이후 혁신금융심사소위원회와 혁신금융심사위원회를 거쳐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이르면 다음달 개최되는 혁신금융심사위와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이번 서비스가 지정 받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당근페이에 대해 내부적으로 안심결제를 어떻게 하면 더 강화해서 오픈할 수 있을지를 두고 여러 논의를 하고 있는 단계”라고 말을 아꼈다.
관련 업계에선 당근마켓의 카드 결제는 당근페이를 기반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당근페이에서 중고 물품 판매자가 1만원에 물건을 팔겠다고 올리면,구매자가 앱에 등록된 카드로 1만원을 결제 하고 이후 당근마켓에서 해당 금액을 판매자에게 정산하는 방식이 예상된다.
이달초 금융위는 당근페이가 결제대금예치업(에스크로)을 할 수 있도록 당근페이의 전자금융업 등록도 승인했다.안심결제는 중고물품을 사고팔 때,프라그마틱 무료체험구매자가 거래 완료 의사를 표시해야만 에스크로 사업자가 예치해 둔 거래 대금이 판매자에게 전달되는 기능이다.향후 이 시스템을 발전시켜 신용카드 결제로 서비스 영역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있다.
당근마켓이 각종 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카드 결제 도입을 추진하는 배경엔 충성고객을 잡아두는 이른바‘록인(lock-in·잠금)’효과를 노리는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당근페이를 통한 결제가 활성화되면 중고거래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판매상품군 확대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또 이용자가 늘어나면 자연스레 주 수입원인 광고매출 향상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당근마켓은 지난해 광고매출 증가로 2015년 창사 이후 처음 흑자를 기록했다.
중고거래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해지면 현금거래시 발생하는 사기 피해를 줄일 수도 있다.물건을 건네 받은 후 문제가 있는 상품임을 확인한 구매자가 환불 요청을 할 경우 판매자는 물품 대금을 돈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카드업계에서는 개인간 거래가 카드결제로 이뤄질 경우 카드수수료 부담,프라그마틱 무료체험부가가치세 문제 등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가 과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사실상 사업자임에도 개인인 것처럼 거래를 하면서 세금 부담을 회피하고 있는 사례에 대한 대응 방식도 주목된다.
다만 카드업계에서는 카드사가 중고거래 시장에서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다는 입장이다.이때문에 다수 카드사들의 참여를 이끌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한 카드사 관계자는 “현재도 영세사업자에 대해선 카드수수료가 0%인데 소액의 개인거래 위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수수료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프라그마틱 무료체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라그마틱 무료체험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서울과 경기에서는 여당은 탈환을 노리고 야당은 수성을 벼르고 있다.
프라그마틱 무료체험,금융당국은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한 주거용 오피스텔 및 빌라 담보대출의 갈아타기 서비스도 오는 9월 중 개시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