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맛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물가상승률 2.7%
물가 안정 대책 4대 분야 13개 정책 추진
공공요금 동결 기조 및 농축수산물 가격 안정
[서울경제]
강원특별자치도가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물가상승률이 2.7%로 진입함에 따라 2%대 안착과 도민 체감 물가안정을 위해 4대 분야 물가 안정대책을 집중 추진해 나간다.
강원자치도는 지난 3년간 소비자 물가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2022년 7월 상승률 7.3%로 전국 상승률 대비 1.3% 높은 고점을 기록한 뒤 점차 하락해 3% 내외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전국 평균보다 높은 소비자 물가상승률을 보였던 강원자치도가 최근 1년간 전국 평균과 격차의 폭을 줄이며 전국 평균과 같거나 더 낮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물가 안정 흐름세를 이어가기 위해 물가 안정대책을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강화해 추진해 줄 것을 경제부서에 주문했다.도는 △물가안정 관리체계 구축 △농수축산물 가격안정 △서비스업 가격안정 △대중교통 이용 지원 및 관광분야 불공정행위 제한 등 4대 분야 13개 정책을 관련부서와 협업해 총력대응에 나선다.
우선 도는 18개 시군과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지방 물가 안정적 관리를 위해 중앙·지방간 긴밀한 협력을 담당하는 행정안전부 강원자치도 지역물가책임관과 지역의 물가상황 공유해 나간다.
또 서민 물가에 큰 영향을 주는 지방공공요금의 안정화를 위해 경제부지사를 물가책임관으로 지정,이천맛집행정안전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물가책임관과 함께 공공 요금 동결기조를 유지하고 인상이 불가피할 경우 인상액 최소화 및 인상 시기 분산과 요금 감면 등을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서민 장바구니 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농·축·수산물 체감 물가 안정을 위해 농·채소류 계약재배 품목(6개→8개)을 확대하고 계약재배율(약20%→25%)도 상향해 수급과 가격의 안정을 지속적으로 유도하는 한편,이천맛집온오프라인 가격할인 행사를 통해 체감물가를 대폭 낮춰나갈 계획이다.
치솟는 외식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추진 중인 착한가격업소는 2022년 말 394곳에서 지난해 말 593곳까지 확대했고,업소 당 최대 300만 원의 운영비 지원에 이어 올해부터는 배달료 지원과 지역사랑상품권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업에도 가격 안정을 강화한다.
도민뿐 아니라 연간 1억 명이 넘는 관광객이 부담없이 강원특별자치도를 즐기고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 시군,소비자 단체가 처음으로 점검 TF를 구성해 합동 점검을 진행하며 지역축제 기간 바가지요금 근절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 지사는 “최근 강원자치도 물가가 전국에서 제일 높다는 보도가 있었는데,통계 기준 시점에 따라 다르다”면서 “취임 당시 소비자 물가상승률가 가장 높았고 현재는 하향 안정화 추세이지만 도민이 느끼는 체감 물가를 잡을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천맛집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이천맛집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S&P 제조업 PMI 두달 연속 50을 넘게됐다.
이천맛집,지구의 평균 표면 온도는 산업화 이전보다 약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