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바이에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남도 등 5개 기관과 RE100 산업단지 조성 협약 체결
한국서부발전은 정부의 탄소중립 이행을 돕기 위해 지역 산업단지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보급한다.
서부발전은 8일 충남도청에서 충남도,바이에른예산군,충청남도개발공사,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미래엔서해에너지 등 지역 5개 기관과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협력단지(클러스터)를‘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산업단지’로 연계·조성하기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 예산 삽교읍 일원 165만㎡에 조성될 농생명 융복합산업협력단지에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들여 RE100 산업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서부발전과 미래엔서해에너지는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의 건설·운영을 담당한다.충남도와 예산군은 산업단지 실시계획,바이에른관리 기본계획 등 사업부지 개발·인허가 관련 포괄적 행정 업무를 지원한다.충남개발공사는 신재생에너지 공급 기반 조성 사업 추진을,바이에른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는 사업 컨설팅·기술지원 등을 각각 맡는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이례적으로 개발 계획 단계부터 RE100을 추진하는 만큼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협력단지가 RE100 산업단지의 표본이 되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며 “정부와 충남도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