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굳이 마트까지 안 가고 집 근처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여기에 맞춰서 편의점도 변하고 있습니다.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편의점에 대파와 깐 마늘,톱 뜻호박,오이 등 채소류가 진열돼 있습니다.
다른 한쪽에서는 삼겹살을 팔고 있고,오렌지,톱 뜻포도 등 과일 종류도 늘렸습니다.
이 편의점에서는 매주 품목을 정해 신선식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있습니다.
[박부성/서울 서초구 : 집에서 마트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톱 뜻저 같은 경우에는 버섯이라든가 깐 양파 등은 사본 적이 있어서.날씨도 요즘 더워져서 굳이 멀리까지 안 가도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마트나 시장에서 판매했던 신선식품을 편의점들이 적극 들여놓는 건,톱 뜻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이른바 '편장족'이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판매가 매년 20~30%씩 늘어 신선식품이 전체 편의점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커지는 추세입니다.
늘어나는 1인 가구에 코로나를 계기로 근거리 소비가 보편화되면서,전국의 5만 4천여 개에 달하는 편의점이 영역을 확대하는 것으로 해석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이영애/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 : 패킹(포장)만 제대로 하고 세척만 위생 관리만 하면 상품화시키기도 쉽고,(소비자도)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크게 비용부담 없이 간편하게 장을 보는 측면들이….]
실제로 일반 편의점보다 더 다양한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신선강화매장' 편의점은 지난 2022년 15곳으로 실험적이었다면,톱 뜻최근 406곳으로 급증했습니다.
다만,톱 뜻공간적 문제 탓에 다양한 상품을 팔기에는 아직 한계가 있고,단위 가격은 여전히 비싼 편입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오영춘,영상편집 : 신세은,디자인 : 김규연)
톱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톱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오타니 "아내는 평범한 일본 사람…함께 있으면 즐거워"☞ "드라마 수가 반토막"…인기 배우인데, 출연할 작품이 없다☞ 엔하이픈 日멤버 니키, 삼일절 휴무에 "부럽다" 댓글 논란…사과☞ 아파트 3층 화재 연기, 계단 통로로 6층 덮쳐…주민 2명 사상☞ 진주서 단독사고 후 튕긴 40대 잇따라 친 운전자 3명 입건 수순☞ 차범근 전 감독 "이강인 부모님과 나도 회초리 맞아야"☞ SUV가 길건너던 70대·차량 9대 들이받아…1명 사망·13명 부상☞ KBS '아침마당' 고정 출연…송수식 전 서울적십자병원장 별세☞ 동해요금소 회차로에 세워진 트럭운전자 심정지로 숨져▶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톱 뜻,B씨는 직장 내 괴롭힘을 신고한 후 사직 의사를 밝혔지만 사측은 B씨를 다그치며 소송이라도 할 것처럼 겁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