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광주 도박중독 예방치유센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시는 13일 인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주재로 인천소방본부,10개 군·구,한국전기안전공사,인천대학교,한국 EV기술인협회 등 관계기관 및 전문가가 참여하는 전기차 화재 관련 안전 종합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일 발생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사고와 관련해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시 차원의 분야별 대책방안을 논의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관계기관,광주 도박중독 예방치유센터전문가들은 회의에서 지하 전기충전시설 관련 규정 개정 건의,화재 예방기능이 강화된 충전기 설치,지하 충전기 지상 이전 또는 교체,광주 도박중독 예방치유센터기존 설치된 급속전기충전시설 충전율 제한,건물식 공영주차장 등 전기차 충전시설 내 방화벽 설치 및 전기차 화재용 소화기 비치 등 전기차 주차 정책 전반에 대해 검토했다.또 도출된 문제 해결을 위한 시 차원의 종합대책과 정부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 완속 충전기 신규 설치 건에 대해 화재 예방형 충전기를 도입할 예정이다.특히 기존 지하에 설치된 충전기는 국·시비 지원 여부를 검토해 화재 예방형 충전기로 교체하거나 지상으로 이전을 유도한다.아울러 급속충전기는 충전율을 90%로 제한하는 방안을 충전사업자와 협의해 추진한다.
유 시장은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로 전기차 안전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크게 높아졌다”며 “시는 정부,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전기차 화재로 불거질 수 있는 대형사고의 예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