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bo 시범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EU(유럽연합)가 유럽 시장에 수입되는 중국산 전기차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이후 처음으로 주요 유럽 인사가 중국을 찾았다.양측은 관세에 대해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미국이 100% 관세 부과라는 초강경 정책을 펴는 것과 결을 달리한다.
중국을 방문한 하베크 부총리는 "지난 몇 주 동안 구체적인 협상 일정을 잡지 못했다는 점에서 이는 새롭고 놀라운 일"이라며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이며 앞으로 더 많은 단계가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합의는 앞서 하베크 부총리가 중국과의 대화 가능성을 언급한 이후 나왔다.그는 이날 베이징 방문을 마치고 상하이에 도착해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 관료들에게 "EU는 중국에 관세 문제 논의를 위한 문이 열려있다"며 "이 메시지가 들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2일 EU 집행위원회는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에 다음 달 4일부터 최고 38.1%의 잠정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는 내용을 공식 통보했다고 밝혔다.EU는 현재 모든 수입차에 10% 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kbo 시범경기7월부터 중국산에는 부과해 최대 48.1%의 관세를 물리겠다는 것이다.
다음 달 4일부터인 잠정 관세 적용 시점과 달리 EU의 반보조금 조사는 오는 11월 2일까지 계속된다.하베크 부총리는 관세안이 완전히 확정되기 전까지 협상의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 것이다.그는 "11월까지는 EU와 중국이 논의할 시간이 있다"며 "중국은 기회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대화하거나 협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