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 시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서 LG·GS·삼성·효성 창업주들의 도전과 혁신정신 배워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이‘청년의 미래,gp 시계진주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9일 경상국립대 칠암캠퍼스(경남이스포츠경기장)에서 전국적인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럼에는 450여 명이 참가해 대한민국의 대표적 글로벌기업인 LG,GS,삼성,효성 등 4대 그룹 창업주들의 기업가정신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특히 진주를 중심으로 성장하며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을 일궈낸 4대 창업주들이 공통적으로 지향했던 기업 가치인 우국애민과 사업보국,인본주의적 인재경영,기업이윤의 사회적 책임정신,과감한 도전과 혁신 등 이른바‘진주 K-기업가정신’에 주목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포럼에는 미래의 성공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벤처기업가,청년 창업가들이 대거 찾아와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포럼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포럼에는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김기문 중소기업협의회 회장,조규일 진주시장,gp 시계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회장,손현덕 매일경제신문사 대표이사,이승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이정일 삼성글로벌리서치 상근고문,하범종 LG 사장,최누리 GS 전무,gp 시계유영환 효성 부사장,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등 경제단체 수장과 LG,GS,삼성,gp 시계효성 등 4대 그룹 임원 등 정·재계 인사 임원들이 대거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영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의 발전을 응원했다.
정영수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전국의 청년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4대 그룹 창업주의 창업정신을 체득해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다음 세대의 글로벌 창업주를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디지털화,기후 변화,경기침체 등은 지역사회와 국가를 넘어 전 인류의 연대와 협력의 필요성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인간 존중과 공동체 가치,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해 제2,제3의 이병철,구인회 회장과 같은 글로벌기업 창업주를 배출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기적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오영주 장관은 영상을 통해 "진주시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4대 글로벌 창업주를 배출한 곳이며 2018년에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된 곳이다.이러한 기업가정신의 산실에서 청년 포럼이 개최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우리 청년들은 업종과 지역을 구분하지 않고 창의성과 도전 정신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데 성공의 시나리오를 열었던 선배 기업인들처럼 여러분들도 기업가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오 장관은 "1대 창업주들이 재학했던 옛 지수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운영하며 기업가정신을 교육하는 등 진주 K-기업가정신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진주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포럼이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고 다양한 분야 선배 기업인의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의 꿈과 비전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조 연사로 나선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은 전국에서 모인 학생과 청년 기업인들에게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창업 도전과 이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다.
류 회장은 "대한민국을 세계 10위권 경제 강국으로 도약시킨 원동력인 기업가정신을 자유롭게 발휘하고 기업과 기업인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청년들이 창업을 위한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gp 시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gp 시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트렌드포스는 “지난 2022년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80% 이상을 차지했지만, 지난해부터 폴더블폰 경쟁이 심화되면서 50%대를 유지하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gp 시계, 미국 GE가 만든 F414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