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8년 6월 15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윤석열 정부에‘반역사적 정책 중단’촉구
광복회 등 독립유공단체에 이어 역사학계가 윤석열 정부에 반역사적 행동을 중단하고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역사학회와 한국근현대사학회를 비롯한 국내 역사학 관련 학회와 단체 48곳은 13일 성명을 내어 “전례에도 어긋나고 건립 취지에도 반하는 인사가 독립기념관장에 임명된 것은 독립기념관의 역사와 정체성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임명을 철회하라고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역사학계는 성명에서 “독립기념관은 일본의 거듭된 역사 왜곡에 맞서 국민의 성원으로 건립됐고.대한민국 수립의 근간인 자주독립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존립한다”면서 “일본의 식민 지배와 친일파를 옹호하는 인사가 독립기념관장에 임명됨으로써 민족 자주와 독립 정신의 요람인 독립기념관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고 밝혔다.
성명은 “우리의 광복은 수많은 독립운동가의 선혈과 반백년 독립운동 역사의 산물이기에 독립기념관의 관장은 독립유공자 본인이나 후손,또는 독립운동사 연구에 현격한 공이 있는 연구자가 역임했다”면서 그런 전례를 무시하고 친일파를 옹호하는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에 앉힌 것은 독립기념관 건립 취지에 역행하는 반역사적 행태라고 규탄했다.
역사학계는 신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독립 정신 훼손 행위도 조목조목 지적했다.성명은 김 관장이‘대한민국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는 대한민국 헌법의 정신을 거슬러 1948년 대한민국 건국을 강조함으로써 1945년 광복의 주체를 의미를 퇴색시켰다고 비판했다.역사학자들은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 편향적 사고에 매몰된 인사가 독립운동 사업을 좌지우지하게 된다면 불필요한 역사논쟁으로 갈등이 일어날 것이 볼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역사학계는 김 관장이 친일 경력 인사를 옹호하며 근거 없는 궤변을 늘어놓았다는 사실도 지적했다.김 관장은 일제에 부역한 작곡가 안익태를‘극일 인사’로 거꾸로 평가하는가 하면,조선인을 학살한 간도특설대에서 복무한 백선엽이 독립군 토벌 같은‘적극적’친일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비호했다고 역사학계는 비판했다.
또 성명은 김 관장이 한국근현대사에 대한 편향된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는 것도 임명을 철회해야 할 이유로 제시했다.김 관장은 김영삼 정부의‘역사바로세우기’를‘역사전쟁’의 촉발 원인으로 지목하고,제주4·3사건,2018년 6월 15일 야구 경기일정5·18광주민주화동의 역사성을 부정하는 주장도 거듭했다고 성명은 지적했다.
역사학계는 역사를 왜곡하고 친일파를 옹호하는 이런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한 것은 윤석열 정부의 일관된 반역사적 정책에 따른 것이라며,2018년 6월 15일 야구 경기일정윤석열 정부가 지난해 일본 정부와 가해 기업의 사죄 없는 강제동원 배상안을 강행한 것,2018년 6월 15일 야구 경기일정육군사관학교에 건립돼 있던 홍범도 장군 흉상을 이전하려고 한 것,2018년 6월 15일 야구 경기일정최근에는 수많은 한국인이 강제 동원돼 고통받았던 일본‘사도광산’의 세계유산 등재에 일본 정부 뜻대로 합의해준 것을 사례로 들었다.역사학계는 김형석 관장 임명은 정부의 이런 반역사적 흐름의 정점에 있다며 독립기념관장 임명을 철회하고 반역사적 행태와 정책을 중단하라고 거듭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