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톤보리 이자카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9일 개막… 24일까지 제주곳곳서 열려
제주도동물보호·복지조례 개정토론회
마라도고양이 반출 1년 그린 다큐 상영
강산에 등 12개팀이 참여한 고양이음악회
40개 부스 운영 비건바자회·비건파티 등 풍성
제주동물권행동 나우와 고양이도서관 추진위원회는 19일 에땅블루제주갤러리에서 어린이 고양이 동물존중 그림경연 및 전시회,고양이 동물을 사랑한 작가전을 시작으로 20일 길고양이 공공급식소 설치 등 중심으로 제주도동물보호·복지조례 개정 토론회(제주도의회 대회의실),21일 할망작가와 함께하는 집사들의 수다(에땅블루제주갤러리),마라도고양이 반출 이후 1년을 담은 다큐상영,23일 밤고냉이 산책 등을 잇따리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비건 바자회,고양이 음악회,비건 파티가 눈길을 끈다.
비건 바자회는 제주도내 비건 업체,국내 비건 기업,올바른 농부장 등이 참여하며 비건치킨,비건스파게티,도톤보리 이자카야비건베이커리,비건김치,도톤보리 이자카야비건마요네즈,도톤보리 이자카야비건버터 및 소스,삼색빙떡,연잎밥,비건·동물권 서적 판매 등 총 4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판매된 모든 금액은‘고양이도서관’에 전액 기부된다.
고양이 음악회는 고양이 집사 강산에와 어린이·장애인·제주 예술인 등 풍물굿패 신나락,블루꾸 뺄라지다,케이트 작가의 자작 동화 낭독,도톤보리 이자카야리코키즈(어린이 댄스),알로하우쿠룰루,도톤보리 이자카야클라리넷 듀엣(발달장애인 연주),제주브라스퀀텟(관악기 앙상블),카론 플롯 앙상블 등 총 12개팀이 참여해 감동을 선사한다.
비건 파티는 싱어송라이터&재즈보컬리스트 안소영과 함께 비건치킨과 비건무알콜맥주가 있는 건강하고 색다른 여름밤 파티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앞서 제주도세계유산본부는 천연기념물 뿔쇠오리 보호를 위해 지난해 2월 27일부터 고양이 구조에 들어가 45마리를 5일반인 3월 3일 세계유산본부 임시보호시설로 옮겼다.입양되고 남은 마라도 고양이는 현재 26마리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양이도서관 추진위원회는 제주도 최초 민관협력 유기유실동물 보호소인 고양이 도서관을 연내 착공해 내년초쯤 오픈할 예정이다.정부와 도가 지원에 나섰지만 2억원 가까이 추가비용이 절실한 상황이다.
김란영 고양이도서관 추진위원회위원장(제주비건 김란영 대표)은 “고양이 예술제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공존의 해법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생각한다”며 “고양이도서관 건립을 위해 수많은 시민들이 소중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마라도 고양이 등의 보금자리가 하루속히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