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안덕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을 향해 복귀 여부를 빨리 결정해 달라고 재촉하고 있습니다.
의사 커뮤니티에 등장한 이른바 '복귀 전공의 블랙리스트'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광빈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월 전공의들이 병원을 이탈하면서 낸 사직서를 수리하지 말라며 각종 행정명령까지 내렸던 정부가 이제는 각 수련병원에 사직서 수리를 재촉하고 있습니다.
전공의들에게는 하루라도 빨리 복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려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조규홍 / 보건복지부 장관> "9월 하반기 수련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7월부터 수련병원별 전공의 결원을 파악하고 전공의 모집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동안 사직서가 수리되지 않아 재산상 손해를 입었다며 정부와 수련병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전공의들을 향해서는 사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복귀하려는 전공의들을 방해하려는 행동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최근 의사 커뮤니티에 게시된 복귀 전공의 명단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조규홍 / 보건복지부 장관> "개개인의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집단행동을 강요하는 것으로 매우 우려스런 현상입니다."
이런 가운데,아시안컵 안덕수주춤했던 휴진 움직임은 다시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지난달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을 시작한 세브란스병원 교수들에 이어 서울아산병원 교수들도 모레(4일)부터 휴진을 시작합니다.
여기에 고려대 의료원 교수들이 오는 12일부터,아시안컵 안덕수충북대병원 교수들도 26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26일은 범의료계 협의체인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가 전국의 의사들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열어 사실상 전국적 휴진 투쟁에 나설 계획입니다.
다만,아시안컵 안덕수휴진에 나서는 병원들 모두 응급·중증환자들에 대한 진료는 유지한다는 방침이어서 앞선 휴진 사례처럼 당장의 큰 혼란은 없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연합뉴스TV 임광빈입니다.()
[영상취재 김동화]
#보건복지부 #조규홍 #전공의 #의대교수 #휴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아시안컵 안덕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아시안컵 안덕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그는 수년 전 초량동에 이사 왔을 당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고, 지역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 사실을 행정복지센터에 알렸다.
아시안컵 안덕수,(사진=스타벅스) 지난 3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 아름다운재단 김진아 사무총장이 참석해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