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 슬라이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디스플레이산업협회,2023년 인력 수급실태조사
"반도체 등 첨단산업 인력 경쟁,정부 균형 지원 필요"
한국 디스플레이 업계가 LCD(액정표시장치)에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 사업 구조 재편을 이어가고 신시장 개화를 위해 전진하는 가운데 우수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인력 수요가 증가하면서 구인난이 가중되고 있는데 특히 후방 산업을 책임지는 30인 이하 중소기업의 구인난은 전년 대비 2배 구인난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16일 '2023년 디스플레이 산업인력 수급실태조사'를 발표하고 우수 인력을 유입하려는 중소기업의 인력난이 심화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디스플레이 부족 인원은 총 937명(전년 대비 51% 증가),부족률은 1.53%로 전년(1.41%)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30인 이하의 중소기업 부족률은 4.16%로 전년(2.1%)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산업기술인력은 패널·모듈 분야(21%),연구개발직(25%),학사이상급(26%)을 중심으로 그간 감소세에서 반등해 전년 대비 11.57% 증가한 5만723명으로 조사됐다.연구개발 인력은 전체의 33.3%에 달했다.그러나 디스플레이 기업들의 인력난은 더 가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사,연구개발직 인력 부족은 중소기업 및 지방 취업 기피 등 고질적인 문제에 더해 첨단산업 간 채용 경쟁으로 인해 더 악화한 것으로 분석됐다.석·박사 고급 인력들이 디스플레이보다는 반도체,배터리 산업 선호도가 높아 인력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실제 디스플레이 관련 교육을 이수할 전문인력 수는 최근 3년간 평균 37.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반도체 산업과 비교해 보면,냉매 슬라이더최근 3년간 반도체 관련 학과가 69개에서 143개로 증가하는 동안 디스플레이 관련 학과는 31개에서 37개로 늘어나는 데 그쳤다.더욱이 모집 정원은 반도체 학과가 1769명에서 2481명으로 늘었지만,디스플레이 학과는 639명에서 150명으로 오히려 줄었다.
협회는 "첨단산업을 육성하려는 정부 정책이 반도체에 집중되어 유사 학문을 교육하는 디스플레이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며 "첨단산업 간 정부의 균형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XR,냉매 슬라이더차량용 등으로 진화하고 있고,국내 소부장 기업 또한 핵심 장비의 국산화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하는 등 디스플레이 산업은 OLED를 통해 새로운 메가트렌드를 창출하기 위한 시발점에 서있다"며 "민간의 노력에 더해 정부의 균형 있는 인력 정책이,적기에 지원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냉매 슬라이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냉매 슬라이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로이터통신이 입수해 7일(현지시간) 공개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 보고서 발췌본에 따르면 전문가 패널은 “북한이 2017년 마지막 핵실험(6차)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안보리 제재를 무시하고 핵무기를 더 개발했으며 핵분열 물질도 생산했다”고 위원회에 보고했다.
냉매 슬라이더,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신기루 "나선욱, "내가 결혼한 줄 모르고 플러팅"◇ 손 잡고 당당…이장우♥조혜원, 결혼 임박?◇ '위아래' '롤리폴리' 작곡가 신사동호랭이 사망◇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자녀 재회날 건강이상◇ 나르샤 "결혼 8년차 쇼윈도 부부 됐다"◇ 황정음, 이영돈 불륜 폭로 "한번 참았지만…"◇ 46세 김사랑, 청바지에 흰티만 걸쳐도 여대생 미모◇ 채정안 "심리적 허기로 30분 만에 천만원 쇼핑"◇ 엄태웅♥윤혜진 딸, 11살인데 키 170㎝◇ 안유진 골반에 나쁜 손…팬들 분노 부른 사진 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