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스널 대 리버풀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에피즈텍,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로 국내 최초 승인
7월 전격 출시,아스널 대 리버풀 라인업"오리지널 대비 약 40% 가격 낮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에피즈텍을 승인받았으며,이를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지난 26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고지한‘약제급여목록 및 급여상한 금액표’에 따르면 에피즈텍의 약가는 45㎎/0.5㎖ 프리필드주(사전 충전 주사제) 기준 129만8290원이다.이는 오리지널 의약품의 약가 대비 약 40% 낮은 금액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내달 에피즈텍 출시를 완료할 경우,아스널 대 리버풀 라인업회사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총 9종으로 늘어나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에피즈텍 출시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합리적인 약가를 바탕으로 의료 현장의 미충족 수요 해소와 더불어 국가 건강보험 재정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피즈텍의 오리지널 약물인 스텔라라는 염증성 신호 전달 물질의 한 종류인 인터루킨(IL)-12와 IL-23 등의 활성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졌다.해당 약물은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크론병,궤양성 대장염 등 자가면역질환 관련 적응증을 지니고 있다.2023년 기준 스텔라라의 글로벌 매출은 108억 5800만달러(한화 약 14조원),국내 시장 매출은 약 416억원 규모다.지난 4월 삼성바이오에피스는‘피즈치바’라는 제품명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시판허가를 받는 등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