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벌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요인 '초기 진화 실패'
리튬에 붙은 '금속화재'…일반 소화기로는 못 꺼
각종 장비 개발해도 불 커지면 손 쓸 수 없어
초기진화가 핵심인데…관련 법은 '걸음마'[앵커]
리튬전지 공장 화재 당시 작업자들이 소화기로 초기 진화를 시도했지만,룰렛 벌칙실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반 소화기로는 끌 수 없는 화재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법을 빨리 정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근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무려 23명의 생명을 앗아간 배터리 공장 화재.
피해를 키운 건 초기 진화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작업자들이 소화기를 뿌려봤지만 효과가 없었고 불은 더욱 커졌습니다.
배터리 속 리튬에 불이 붙어 일반 소화기로 끌 수 없었던 겁니다.
[김진영 / 경기 화성소방서 재난예방과장 : 배터리 셀을 모아둔 곳에서 작은 불꽃과 함께 연기가 나왔고,룰렛 벌칙그 과정에서 근로자들이 소화기로 자체 진화를 시도하다 실패했습니다.배터리에서 화재가 났을 경우 소화기는…(적응성이 없습니다.)]
이런 금속 화재에 대응해 이동식 수조에 차를 통째로 집어넣거나,굵은 봉을 배터리에 꽂아 물을 뿌리는 장비까지 개발하는 등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불이 커진 다음에는 사실상 손 쓸 수가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김수근 / 대구 달성소방서 대응구조과 : 현장에서 일반적인 화재가 아닌 금속화재라고 판단되면 이런 소화 약제를 동원해서 부분적으로 끄고 있는데,룰렛 벌칙아직 리튬 금속화재에 완벽하게 적응성이 있는 소화 약제는 없다고 전문가들도 얘기하고 있고요.]
결국,초기 진화가 중요한데,룰렛 벌칙금속 화재에 대응할 수 있는 'D급 소화기'와 관련한 법은 아직 걸음마 단계입니다.
일부 의무 비치 조항이 있지만 명확하지 않고,룰렛 벌칙어기면 제재하는 내용도 뚜렷하지 않습니다.
[이준 / 한국교통연구원 방제센터 연구위원 : D급 소화기 설치가 의무화가 돼 있었다면 당연히 사업자들이 설치했을 텐데,룰렛 벌칙의무사항으로 명확하게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영세하거나 그런 업체도 있을 텐데 이들이 얼마나 비치했을지 상황 파악도 안 돼 있는 상황이다….]
전기차와 킥보드 등 리튬전지를 활용한 제품은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만큼 금속 화재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 소화기를 비치하는 등 법 정비가 시급합니다.
YTN 김근우입니다.
촬영기자 : 이규 전대웅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룰렛 벌칙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룰렛 벌칙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에 따라 그동안 알려진 ‘얼차려를 받던 중 훈련병의 안색과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보여 함께 얼차려를 받던 훈련병이 간부에게 이를 보고했으나, 별다른 조치가 없었다’는 군인권센터에 들어온 제보는 현재까지 경찰 조사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룰렛 벌칙,사망 이틀째인 24일부터는 ‘하얀 리본’을 가슴에 단 채 노래를 불렀다.